(주)이스포츠커넥티드(이하 ESC)와 (주)게임코치(이하 게임코치)가 e스포츠디지털콘텐츠 제작 관련 MOU를 지난 4월 15일 체결했다. ESC는 프로게임단을 비롯한 자사의 전문적인 인프라를 제공하고, 게임코치는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프로게이머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 제작을 통해 프로게이머의 고충, 즐거움 등을 담아내어,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 것이며, 이 외에도 노인분들에게 게임을 가리켜 치매를 예방하는 콘텐츠 등 게임의 긍정적인 부분을 부각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게이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게임 강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국내 및 해외에 배포할 예정이다.
게임코치 송광준 대표는 “전문적인 프로게임단을 보유한 (주)이스포츠커넥티드와의 협업을 통해 질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통하여 e스포츠를 바라보는 시선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하나의 스포츠로 인식되도록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ESC의 오영찬 이사는 "게임코치의 열정적 심리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현재 계획 중인 협업뿐만 아니라 지속해서 양 사의 유기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영역을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게임코치는 e스포츠교육,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하고 있으며, ESC는 최근 소속 프로게임단인 ESC Ever팀을 세계 최고 e스포츠 리그인 LCK리그로 승강시키는 등 e스포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