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SW 중심 대학 지원사업' 선정된 한동대학교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17년06월02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검색 포털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금일(2일) 한동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검색 기술력을 가진 줌인터넷과 우수 인재를 보유한 한동대학교 간 유기적인 융합을 위한 산학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양측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 포항에 소재한 한동대학교에서 협약식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산학협력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 혁신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SW중심대학지원사업'에 한동대학교가 선정됨에 따라 SW 분야 산학 공동연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체결되었다.
 
이에 따라 줌인터넷과 한동대학교는 향후 인공지능(A.I) 분야의 차세대 기술 개발을 중심으로 하는 산학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줌인터넷 최동원 연구소장은 "줌인터넷은 자체 검색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발전된 검색 기술 연구도 꾸준히 해왔다"며 "한동대학교는 2012년 국내 최초의 딥러닝 기반 엔진(CNN)을 자체 개발하는 등 인공지능 분야에서 오랜 연구를 진행해 왔기 때문에, 양측의 연구진이 협력한다면 더욱 경쟁력 있는 연구 개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 측은 공동 연구개발 과정에 참여할 한동대학교 연구원을 장학생으로 선발하는 취업 연계형 장학 트랙을 운용하는 등 산학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핵심 기술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줌인터넷 김우승 대표는 "이번 협약이 한동대학교의 우수한 연구 역량과 줌인터넷의 기술력을 연계하여 함께 공동 과제를 수행하고, 실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산학협력을 통해 검색 기술 기반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경쟁력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