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블리자드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일어나요!'는 어떻게 제작됐나

등록일 2017년09월06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를 위해 제작되어 많은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웅 '메이'의 단편 애니메이션 '일어나요!' 제작 뒷이야기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6분 27초의 길이로 블리자드 시네마틱팀과 오버워치 개발팀이 직접 등장하여 '일어나요'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면서 신경을 쓴 부분, 메이라는 영웅이 게임의 스토리와 실제 플레이에서 왜 지금과 같은 특성을 가지게 되었는지, 그리고 오버워치라는 게임 안에서 각 영웅들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의 중요성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 제작 뒷이야기 영상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메이에 대해 그동안 궁금해했던 다양한 정보와 '일어나요!'를 포함한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을 통해 시네마틱팀과 개발팀이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단편 애니메이션 '일어나요!'는 지난 8월 23일(수)부터 27일(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쇼, 게임스컴 2017(gamescom 2017)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오버워치의 중국인 영웅 '메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오버워치 게임에 전장으로도 등장하는 탐사기지: 남극을 배경으로 한다. 메이와 탐사팀은 남극의 심한 눈보라로 재보급 시기를 놓치게 되고, 이에 오파라 대장은 전 팀원이 동면을 하도록 결정한다. 하지만 동면은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고 무려 9년이 흐른 뒤 메이는 혼자 동면에서 깨어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기지에 동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메이는 목숨을 건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