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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피커 2차 라인업 라인프렌즈 디자인 '프렌즈' 선보여

2017년10월18일 00시0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네이버는 네이버-라인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두번째 스마트스피커 '프렌즈(Friends, 링크)'를 공개했다.

프렌즈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378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확보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작고 가벼운 크기이지만 연속 5시간 동안 사용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확보했으며, 사운드 출력 역시 10W Class D Amp를 적용하여 야외에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하기에도 유용하다.

또 양방향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지원해 타 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타 기기에서 재생한 음악을 프렌즈로 듣거나, 프렌즈를 차량 스피커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차량 이동 중에도 클로바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프렌즈 정가는 12만9000원이며, 10월 26일 네이버뮤직 이용권 프로모션(네이버뮤직 무제한 1년 이용권 포함, 9만9000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추후 온라인 네이버스토어, 라인프렌즈 온라인스토어 및 라인프렌즈 스토어 이태원, 가로수길 매장에서도 프렌즈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될 예정이다.

지난 5월 출시한 스마트폰앱과 1, 2차 판매 이벤트 모두 매진을 기록한 스마트스피커 '웨이브(WAVE)'를 통해 사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보한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는, 음성 명령을 통한 음악 재생, 네이버의 DB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 정보 검색뿐 아니라 일정 브리핑, 교통 정보, 장소 추천, 영어 대화 등 생활 밀착형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10월 중에는 일정 관리, 11월 중 배달 음식 주문 기능이 더해질 예정이며, 점차 쇼핑, 예약, 네비게이션, 메시지 음성 제어 등 AI 스피커를 통한 지원 기능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클로바 관계자는 "지난 웨이브 1, 2차 판매 이벤트가 모두 성황리에 매진을 기록하며, 스마트스피커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클로바를 활용해 더욱 편리한 생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를 진행하고 생활 밀착형 기능들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디스플레이 기능을 추가한 '페이스(FACE, 가칭) 등 다양한 라인업의 스마트스피커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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