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카이스트, 'CES 2019 리뷰 컨퍼런스 in 성남'서 발표 세션 진행

등록일 2019년01월17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성남산업진흥원과 KAIST(전기및전자공학부)가 주최하는 'CES 2019 리뷰 컨퍼런스'가 오는 21일(월)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정자동 킨스타워 7층)에서 개최된다.

 

CES는 테크놀로지 업계의 모든 사람이 모이는 글로벌 전시회임과 동시에 다양한 분야의 산업을 아우르는 수준 높은 비즈니스 행사다. 전 세계 유망 업체들이 브랜드를 홍보하는 비즈니스 장으로 4차 산업 중심에 있다. 이번 CES2019에서는 인공지능(AI),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e스포츠, 복원력을 갖춘 스마트시티등 5가지 이슈를 주제로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및 트렌드를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21일 진행되는 'CES 2019 리뷰 컨퍼런스 in 성남'에서는 앞서 말한 주제 관련 핵심기술 및 최신동향을 다룰 것으로 예상되며 공유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CES2019리뷰 컨퍼런스'의 시작은 김기대 AVING 뉴스 발행인의 '2019 CES KEYNOTE' 영상 상영, 은수미 성남시장의 인사말, 장병화 성남산업진흥원장의 환영사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전문가 발표 세션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발표 세션은 유승협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발표는 '의료/ 헬스 케어 분야 최신 기술 및 동향'을 주제로 한다. 유승협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물리학분야 학사 및 석사학위를 받은 후 미국 애리조나 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이수한 OLED분야의 권위자로 손꼽히고 있어 발표 세션이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발표세션2에서는 정구민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교수가 '자율주행분야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정구민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제어계측 공학사, 공학석사, 전기컴퓨터공학부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현재, 국가기술표준원 자동차전기전자 및 통신 전문위원회, 위원장을 겸직하고 있다.

 

발표세션3에서는 조성환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AI분야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성환 교수는 카이스트에서 이학학사를 MIT에서 석사 및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IEEE 회로 및 시스템 저널'로부터 한국인으로서는 42년만에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회로이론분야 최고의 권위자이다.

 

한편, 오는 1월 21일(월) 성남산업진흥원 대강당(정자동 킨스타워 7층)에서 진행되는 'CES 2019리뷰 컨퍼런스'는 CES 2019 이후 국내 첫 무료 리뷰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성남산업진흥원과 KAIST가 공동 주최하는 CES 리뷰 컨퍼런스는 2017년부터 이어져 올해 3회째 진행되며 지역 기업 관계자와 산업 전문가를 비롯 약 45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온오프믹스'에서 사전 신청을 하거나 현장에서 등록 할 수 있다.

 

지난 CES 2018 리뷰 컨퍼런스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500여 명이 몰려 성황을 이뤄 많은 이들에게 주목 받은 바 있다. 이에, CES 2019 리뷰 컨퍼런스의 반응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