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프릭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와 BJ⋅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정 운영

등록일 2019년04월17일 13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 프릭엔과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BJ⋅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이 17일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BJ⋅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협약식에는 프릭엔 김영종 대표와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이영수 부총장(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원장직무대행)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인재를 창출하기 위한 BJ⋅크리에이터 전문 교육과정 개설⋅운영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프릭엔의 1인 미디어 진행자 교육 콘텐츠를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내 '1인 BJ⋅크리에이터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프릭엔이 자체 제작한 교육 콘텐츠에는 법률, 인사, 노무, 코딩, 재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출신 BJ와의 협업을 통해 쌓아온 프릭엔만의 노하우가 담겨있어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등에 실직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은 학교법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강의을 듣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프릭엔(FreecN) 앱을 통해서도 VOD 형태로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릭엔 앱은 구글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양측은 이번 교육과정 도입으로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문화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우수한 문화 콘텐츠 분야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관련 전공 및 학과 개설 등에도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프릭엔은 다양한 전문 분야의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하는 아프리카TV의 자회사로 전문 강의 채널 '아프리칼리지'와 팟캐스트 '팟프리카', 숏 VOD 앱 '프리캣'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