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캐릭터 '란' 효과 힘입어 복귀 이용자 수 220% 증가

2019년07월16일 13시33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에 새롭게 추가된 클래스 '란'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상승했다. 7월 11일 '란' 업데이트 이후 복귀 이용자 수 220%, 신규 이용자(NRU) 164% 상승했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37% 증가했다.

 

특히 란 출시와 함께 오픈된 신규 서버 '일레즈라'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 서버 중 일레즈라 서버의 일일 이용자 수(DAU)가 가장 높고 신규 이용자 비중이 80%에 달한다.

 

이 외에도 '란' 광고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7년 검은사막 '오연서'의 '란' 광고에 이어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 '란' 광고는 '자전거 탄 풍경'의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을 패러디한 '너에게 란'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감성을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용자들은 "노래랑 뭔가 절묘하게 잘 어울리네", "CF 잘 빠졌네요", "바닷가 데이트인줄 알았더니 급 공격 뭐야" 등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란'은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클래스다. 넓은 공격 범위와 독특한 회피 기술 '경공술'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검은사막 모바일 최초로 계승 클래스로 시작해 처음부터 강력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500일을 맞아 매출 순위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15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게임별 소비자 지출 부문(iOS, 구글 플레이 합산) 3위에 올랐다.

 

 

BNEK, 5대5 온라인 축구 게임 '리매치' 엘...
넥슨, ‘FC 온라인’ 전국 고교 반 대항 축...
서린씨앤아이, 겨울맞이 조립 PC 프로모션 ...
넥써쓰, 인기 MMORPG '롬' 개발사 레드랩게...
라프텔 11월 3일 실시간 라이브 서비스 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