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궁극의 멀티 플레이어 전장 공개

등록일 2019년08월02일 1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액티비전(Activision)과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의 멀티 플레이 정보를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전세계 게임 팬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였다.

 

오는 10월 25일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던 워페어는 1인칭 액션 게임 팬들과 콜 오브 듀티 팬들은 물론, 모든 게이머들을 궁극의 멀티플레이어 전장으로 초대한다.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첫 번째 세부 정보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트리머들의 생방송을 통해 금일 공개, 새로 선보이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의 면모를 이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음 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던 워페어 베타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E3 2019 게임 비평가상(Game Critics Best of E3 2019)' 최고의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 수상작(Best Online Multiplayer)인 모던 워페어가 선보이는 멀티플레이어는 동급 최고의 액션 슈터 게임 플레이와 완전히 새로워진 전략/전술 플레이를 통해 흥미진진하면서도 획기적인 온라인 경험으로 팬들을 초대한다. 긴박한 구역에서 빠른 액션이 펼쳐지는 2:2 대전 경험인 총격전(Gunfight)과 전통적인 6:6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에서부터 10:10 또는 20:20 화력전 모드, 그리고 1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함께 모여 장대한 대규모 전투를 벌이게 되는 신규 모드 지상전(Ground War)처럼 많은 수의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맵과 전투에 이르기까지, 플레이어들은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를 재정의하는 새로운 플레이 공간으로 뛰어들게 된다.

 

완벽한 무기 정비와 콜 오브 듀티 사상 가장 많은 선택권이 주어지는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총기상(Gunsmith) 시스템을 통해 전례 없는 수준의 개인화와 무기 개조가 가능해짐에 따라 멀티플레이어 오퍼레이터가 되어 그들이 직면하게 되는 모든 전투에 필요한 준비를 갖출 수 있다.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반에 걸쳐 최첨단 비주얼과 실감나는 음향 설계, 현실적인 총기 반동과 무기 탄도학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탄환 관통, 총기 마운트, 문 돌파, 그리고 야간 투시경(NVG)이 등장하는 야간 시야의 멀티플레이어 맵 등 여러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통해 놀랍도록 전술적인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패트릭 켈리 인피니티 워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공동 스튜디오 대표 (Patrick Kelly, Creative Director and co-Studio Head, Infinity Ward)는 “출시 첫 날부터 모든 플레이어들이 함께 플레이를 즐기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시즌 패스를 없애고, 출시에 이어 더 많은 무료 맵들과 대량의 콘텐츠들을 제공해 나갈 것이며,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 현재 라이브 테스트 단계로, 다음 달로 예정된 베타를 통해 팬들도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에 있어 오늘은 뜻깊은 날이지만, 또한 단지 시작일 뿐이기도 하다.  앞으로 더 많은 흥미진진한 것들을 준비 중이며, 이 모든 것들과 함께 팬들에게 찾아갈 때를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게임의 멀티플레이어 공개와 더불어, 인피니티 워드는 모던 워페어 오픈 베타를 발표했다. 오픈 베타는 10월 25일 정식 출시에 앞서 팬들이 미리 게임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서, 2주차에는 크로스플레이 테스트가 진행된다. 모던 워페어를 예약 구매한 팬들은 베타에 사전 참여할 수 있다.  한국에서의 PC용 모던 워페어 예약 구매와 관련된 정보는 추후에 발표될 예정으로, 현재 진행 중인 모던 워페어 사전 등록 이벤트에 참여, 모던 워페어와 관련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PlayStation 4 한정 오픈 베타(한국 시간 기준)
9월 13일 오전 2시 ~ 17일 오전 2시 (PlayStation 4 오픈 베타)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는 베타(모두 한국 시간 기준)
9월 20일 오전 2시 ~ 22일 오전 2시 (PC 및 Xbox One 예약 구매자 사전 참여 / PlayStation 4 오픈 베타)
월 22일 오전 2시 ~ 24일 오전 2시 (PlayStation 4, PC 및 Xbox One 오픈 베타)

 

제프 스미스 인피니티 워드 멀티플레이어 게임플레이 담당 디렉터(Geoff Smith, Multiplayer Gameplay Director, Infinity Ward)는 “모던 워페어에 대한 스튜디오 전체의 목표는 완벽히 새로우면서도 가장 다채로운, 그리고 가장 폭넓게 개인화할  수 있으면서도 아울러 가장 현실적인 감각이 전해지는 콜 오브 듀티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창출한다는 것이었다. 아울러, 게임으로 뛰어들 때마다 신선하면서도 동시에 친숙하게 느껴지는 액션 속에서, 플레이어들이 친구들과 게임을 함께 하면서 계속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기획 의도가 배어 있다”고 설명했다.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체를 통틀어 높은 몰입감과 마치 사진을 보는 듯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엔진이 특징이다. 최신 그래픽 프로세서(GPU) 지오메트리 파이프라인을 비롯해, 최첨단 사진 측량 기술, 새로운 하이브리드 타일 기반의 스트리밍 시스템, 새로운 PBR 데칼 렌더링 시스템, world volumetric lighting(세계 용적 조명), 4K HDR, DirectX Raytracing (PC) 등 다양한 기법들을 가능케 하는 물리 기반의 소재 시스템을 포괄하는 최첨단 시각 엔지니어링 기술들을 채택했다. 또 스펙트럴 렌더링(spectral rendering)이 열 복사 및 적외선 식별을 통한 게임 속 열 및 야간 투시 화면을 구현했다. 기술 투자를 통해 최첨단 애니메이션과 블렌드 쉐이프(blend shape) 시스템이 제공되며, 새로운 오디오 툴 세트에 힘입어 최신 오디오 시뮬레이션 효과 및 각 지원 플랫폼에서 최신 Dolby ATMOS가 완벽 지원된다.

 

모던 워페어는 오는 10월 25일(금),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로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모던 워페어 PC 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Battle.net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한국에서는 음성과 텍스트가 한국어로 현지화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던 워페어는 액티비전 블리자드(NASDAQ: ATVI)가 완전히 소유한 계열사인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가 개발하고 비녹스, 하이-문 스튜디오(High-Moon Studios) 및 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oftware)가 개발을 추가 지원했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