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HN고도 '해드림' 간담회 통해 3년 성과 및 파트너사 상생 전략 공개

2019년08월16일 10시56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컨설팅 서비스 ‘해드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지난 3년간의 성과 및 파트너사와의 상생 전략을 공개했다.   


‘해드림’은 쇼핑몰 세팅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쇼핑몰 제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로, 현재 해드림과 구축 파트너 관계에 있는 디자인교과서, 디자인위브, 웨비더스 등 15개 업체가 고객의 쇼핑몰 제작을 돕고 있다.

 

‘해드림 파트너사 대상 간담회’에는 쇼핑몰 디자인 및 쇼핑몰 기능 커스텀을 제공하는 40여 명의 파트너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2016년부터 서비스해 온 ‘해드림’의 성과 공개와 ▲성장세에 따른 하반기 서비스 리뉴얼, ▲파트너사와의 상생 전략을 아젠다로 발표가 진행됐으며, 파트너사에 노고 감사패 및 선물을 증정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3년간 ‘해드림’의 매출액은 약 17배 증가했으며 상담신청은 약 20배 증가했다. 또, ‘해드림’과 함께 한 파트너사의 매출은 최대 4배, 고객사 PG거래액은 약 25배 증가했고, ‘해드림’을 통해 개설된 쇼핑몰의 월 최고 매출이 8억 5천 만원을 상회하는 등 ‘해드림’의 성장에 따라 고객사, 파트너사가 함께 동반 성장의 기회를 얻었다.  


NHN고도는 하반기에 ‘해드림’의 성장세를 이어가고자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NHN AD를 통해 마케팅 상품을 추가하고,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으로 상품을 구분해 제시하는 등 세분화된 고객 타겟팅을 제공하게 된다.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해서는 파트너사의 수를 확대하고, 파트너사의 역할 또한 쇼핑몰 구축에 한정하지 않고 유지보수, 운영대행 등으로 확장시키는 방안을 준비 중이다. 또, ‘해드림’과 파트너사의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파트너사의 고객이 ‘해드림’을 활용할 경우, 수수료 0%, ‘해드림’ 서비스 무료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NHN고도 측은 “3년동안 쇼핑몰 구축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온 파트너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비전을 공유한다는 차원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파트너사 및 고객사의 동반 성장과 상생 전략을 중심으로 ‘해드림’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후의 전장 에덴, 최강의 '퀸'을 만나는 ...
[인터뷰]넥슨 사회공헌팀 최연진 팀장 "10...
호요버스 전헤연 팀장 "게임의 완성 시점은...
10주년 맞이한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월 대규모 업데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