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현재와 미래의 VR-AR 콘텐츠를 만나다...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 개막

등록일 2019년10월02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시장에서 떠오르는 VR/AR 등 실감형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가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VR/AR 등 실감형 콘텐츠와 건축, 게임, 국방, 의료 등 전통 융합산업 및 콘텐츠 엔터테인먼트와의 결합 사례를 만나볼 수 있는 'VR EXPO 2019' 및 비즈니스 상담회, VR 게임 대전,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게임 뿐만 아니라 국방, 의료 등 융합산업 콘텐츠가 한 자리에

 



 

특히 이번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에서는 게임 뿐만 아니라 국방, 의료 등 VR/AR 등 실감형 콘텐츠를 일상분야에 접목한 기술들을 다수 만나볼 수 있다.

 

AR 및 VR 영상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두리번은 이번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를 통해 자사가 준비 중인 AR 영상 제작 솔루션 '아이튜버'를 선보인다. '아이튜버'는 가상의 캐릭터와 현실의 출연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으로, 단체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개인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어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1인 미디어 분야에서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국방, 의료, 건설, 소방 등 전통 융합산업과 실감형 콘텐츠의 만남도 볼거리다. 현장에서는 모션 인식 센서를 활용해 실제 소방관들이 진행하는 소방 훈련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는 물론, 건설 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중장비나 의료 수술 등 실제 상황에서 직업 훈련을 진행하기에 위험 부담이 큰 교육을 실감형 콘텐츠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들이 공개되었다.

 

5G 바람 타고 실감형 콘텐츠 주목하는 통신사

 



 

또한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에는 국내 통신사 SK 텔레콤과 KT도 참여했다. 초고속, 저지연, 초연결을 특징으로 하는 5G의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각 통신사들이 초실감형 콘텐츠에 주목하기 시작한 것.

 

SK 텔레콤은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 현장에서 AR 기능을 통해 실제같은 동물들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AR 동물원'과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경기를 VR로 감상할 수 있는 중계 콘텐츠, 가상의 전시장에서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점프 VR 콘텐츠'를 선보였다.

 



 

KT 역시 자사의 VR 헤드마운트 기기인 KT 슈퍼 VR'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VR FPS 게임 '스페셜포스 VR'과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IP를 활용한 VR 어트랙션 '신비아파트 VR' 이외에도 낚시, 윷놀이 등 VR 기술을 응용한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을 맞이했다.

 

이 밖에도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9'에서는 VR/AR 기술을 접목한 어트랙션이나 게임, 영상 등 실감형 콘텐츠 기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사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