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협회, 학부모 대상 디지털 세대 소통 교육 운영

등록일 2019년10월17일 09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터넷기업협회(회장 한성숙) 산하 디지털콘텐츠협의회가 중소도시 소재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대상 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 교육지원청과 교육문화지원기관 및 학부모 지원단체 등의 접수를 받아 무료로 시행한다.

 

학부모 대상 교육은 ▲디지털 활용문화 ▲디지털 및 콘텐츠 분야 진로탐색 ▲디지털 활용 지도방법 ▲부모와의 갈등관리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본 교육은 디지털 세대에게 필요한 활용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자녀의 교육방향, 디지털 활용에 대한 오해와 진실, 세대 간 디지털을 통한 문화 공감과 소통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창의력과 논리적·분석적 사고능력이 필요한 디지털 세대의 진로영역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디지털 활용 과몰입을 최소화하는 방법 등을 전달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에는 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와 교육지원기관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전국 8개 권역별 중소도시로 그 범위를 확대하여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 대상 교육' 운영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을 희망하는 지자체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및 교육지원기관 등은 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협의회는 엔씨소프트, 넥슨코리아, NHN,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433, 펄어비스 등 인터넷기업협회 회원사로 구성되었으며, 게임 및 디지털 활용 인식개선 교육, 스타트업 지원사업 등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진흥 및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