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가이아모바일 '폴아웃 쉘터 Online' 첫 업데이트 공개

등록일 2020년06월05일 13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가이아모바일이 서비스 중인 탐험 경영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이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5일) 밝혔다. 


'폴아웃 쉘터 Online'은 Bethesda Game Studios의 유명 IP 중 하나인 '폴아웃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 버전으로 지난 6월 1일(월) 대한민국을 비롯한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 동시 출시돼 가이아모바일에서 퍼블리싱 중에 있다.

 

이번 첫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한 콘텐츠는 '길드 시스템'이다. '길드 시스템'은 크게 'B.O.S.', '미닛맨', '인스티튜트' 3가지 진영으로 나뉘는데 유저들이 이중 하나를 세력 진영으로 선택한 다음 길드 전용 영지로 진입할 수 있다. 볼트 바깥에 위치한 길드 영지에서 길드원들은 길드에 재료를 기부할 수 있고 전투를 지원할 수 있으며 각종 장식물로 길드 영지를 꾸밀 수도 있다. 
 
또한 길드 시스템 중 '생산 지원'을 통해 다른 길드원들끼리 서로 주민을 파견해 자원 생산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전투 지원' 기능을 통해서는 다른 길드원의 주민을 지원받아 탐험 시 전투에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이 외에도 '길드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보스 침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정해진 기간 내 길드원들의 협력으로 침입한 몬스터를 물리칠 경우 풍부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6월 5일부터 새로운 이벤트 '빛나는 바다 탐험' 이벤트가 시작된다. 빛나는 바다는 폴아웃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도달하게 되는 고농도 방사능으로 뒤덮인 위험한 땅으로, 다양한 보물들이 묻혀있는 곳이기도 하다. 볼트의 주민들은 신비 혈청이 있어야만 그 땅에서 안전하게 살아남을 수 있다. '빛나는 바다 탐험' 이벤트는 서버 오픈 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되기 때문에 후발 서버에서는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해당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감독관들은 '빛나는 바다 탐험'을 통해 여행 기념 은화와 여행 기념 금화 두 종류의 화폐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중 여행 기념 은화로는 탐험에서 매우 중요한 전투 보급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각 관문에서 획득한 보급품들은 전투가 끝난 후에도 계속 보유할 수 있다. 여행 기념 금화로는 각종 희귀 영웅 포스터와 의상, 보호구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폴아웃 쉘터 Online'의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