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서브컬처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양대 앱 마켓 매출 상위권 진입… 순조로운 출발

등록일 2024년04월01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4년 4월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는 1주년 업데이트와 신규 캐릭터 '아케론' 효과를 본 업데이트에 힘입은 '붕괴: 스타레일'과 신작 서브컬처 게임으로 주목을 받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순항이 돋보인다.

 

다만 이 외에는 큰 변화 없이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이 1위를 기록하는 가운데 '리니지M',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아키에이지 워', '리니지2M' 등 MMORPG들이 TOP 10를 대거 차지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 '라스트 워: 서바이벌', 'FC온라인M',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FC모바일', '붕괴: 스타레일', '브롤스타즈' 등 MMORPG 외 장르들도 TOP 10 내에서 순항 중이다.

 

컴투스의 신작 서브컬처 게임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순조롭게 출발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26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라스트 워: 서바이벌'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붕괴: 스타레일'이 3위로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 '아케론'을 선보이면서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는 순위가 소폭 하락해 7위, '버섯커 키우기'도 9위에 머무르며 최상위권 순위에 다소 변화가 일어났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큰 변화는 없는 상황이다. '브롤스타즈'와 '로얄 매치'가 TOP 10 재진입을 노리고 있으며, '뮤 모나크'와 '나이트 크로우'는 각각 14위, 16위로 순위가 이전보다 소폭 하락했다.

 

최근 콜라보를 진행했던 '승리의 여신: 니케',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각각 15위, 17위로 순항 중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인기 라이트노벨 원작 TVA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콜라보를,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네이버웹툰 '화산귀환'과 콜라보를 진행한 바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26위로 상위권에 진입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신작 서브컬처 게임이다.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면서 서브컬처 마니아들에게 주목을 받았으며 매출 순위 또한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 게임은 가상 세계의 AI 소녀 '프록시안'과 멸망을 막기 위해 함께 싸운다는 어반 판타지 스토리, 듀얼 궁극기를 활용한 전략적 전투, 캐릭터들과 대화하거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인스타시드', '플러그인'을 획득하면 해금되는 고퀄리티의 일러스트 등을 갖췄다.

 

컴투스와 모히또게임즈는 게임의 서비스 초반부터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콘텐츠에 대한 일부 개선도 빠르게 적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향후 게임의 성적과 평가도 더욱 나아질 전망이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와 '라스트 워: 서바이벌'의 투톱 체제가 이어지고 있다. '리니지M'과 'FC온라인M' 그리고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이 TOP 5를 형성하고 있으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붕괴: 스타레일', '브롤스타즈' 등이 TOP 10 내에서 순항 중이다.

 

컴투스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잠시나마 10위를 기록하는 등 초반 분위기는 좋은 편으로, 향후 운영과 유저들의 피드백 수용, 적극적인 소통 등이 더해지면 롱런할 수 있는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 3월 말 KBO 리그 개막과 함께 순위가 상승세를 탄 '컴투스프로야구V24'는 18위를 기록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9위)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20위)도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는 '프라시아 전기'와 '나이트 크로우' 등 MMORPG 외에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24위), '전략적 팀 전투'(25위), '메이플스토리M'(26위), '승리의 여신: 니케'(27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