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
일본의 스타 게임 개발자로 국내에도 팬이 많은 코지마 히데오 ...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
비트&스톡
SOOP 프로게임단 ‘DN 프릭스’...
e-sports
크래프톤, 총상금 6억 4천만 원...
e-sports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과 ...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북...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라...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두 얼굴의 소...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기념일 이벤트...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소닉 레이싱 ...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시아 진출 9...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업무협약 체결... ...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는 4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호요버스(HoYoverse)는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독일 ...
[체험기] 최고 단계의 무기도 성장...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
폴포지션게임즈, ‘영혼 키우기: ...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표 선임...
소니코리아가 7월 1일부로 키타지마 유키히로(KITAJIMA Yukihiro, 北島行啓) 소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의 퍼스널 엔터테인먼트 마케팅(PEMK) 부문장을 소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부...
2025-07-03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부고] 한국게임산업협회 김용국 국장 모친상...
왜 곧 물러날 장관에게 요청했을까... 성남시 '...
[칼럼]게임 '악'으로 규정하는 성남시, 게임사...
[인사] 더치트, 사업 전략 강화 위해 김두현 CB...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개막, 평...
스마일게이트 RPG가 자사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를 소재로 한 첫 단독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 23일 개막해 7월 6일까지 ...
2025-06-23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T1 '도란' 사운드 체크 위해 평소처럼 콜 요청...
KT 롤스터 오늘도 안전운행을 위한 꼼꼼한 테크...
승리를 위한 마지막 체크 T1 '로드 투 MSI' 4라...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카카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실시간 여객선 정보 ...
[인터뷰]'데스 스트랜딩2'로 다시 한국 찾은 코지마 ...
호요버스 '게임스컴 2025' 참가 라인업 공개...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첫 번째 ...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 '경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과 미래세...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라핀(LAP...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 독립기념일 이벤트 진행....
너의 길을 세상에 보여줘! 세가 '소닉 레이싱 크로스...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 한국 및 아시아 진출 9주년......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창간기념 특별기고]위기가 곧 기회, 콘텐츠 중심의 유연...
기회는 늘 위기와 변화 속에서 찾아온다.PC온라인, 모바일부터 지금의 VR-AR 까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지난 수년간 새로운 플랫폼들의 등장과 글로벌 경쟁 시대에 맞물려 끊임없는 도전의 시간을 보냈다.바꿔 말하면, 세 번의 플랫폼 변화기를 거치며 경험을 쌓아 왔고 이제 명실공히 게임...
2016-10-31
일 안하는 구글? 구글코리아와 홍보대행사는 진짜 몰랐을...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의 일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확인하던 기자의 핸드폰에서 해당 메뉴가 사라진 것은 약 2,3개월 전이다.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했다. 그도 그럴 것이 스마트폰이 아닌 PC를 통해 구글플레이에 접속을 하면 매출...
2016-10-21
일본 애니메이션의 신경지, 日에서 본 신카이 마코토 감독...
최근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간다고 하니 일본의 지인들이 입을 모아 영화를 하나 보고가야 한다고 추천을 해 왔다. 오래된 지인들이 이렇게 입을 모아 특정 작품을 권하는 것은 근 10년 내엔 없었던 일이다. 대체 어떤 작품이길래 그러나 하고 보니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감독의 신작이...
2016-10-17
속 타는 문화부, 애타는 게임협회... 이름만 남은 '확률형...
거듭된 사행성 논란에 게임 업계가 내놓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시행 약 1년째를 맞이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을 보이고 있지 못하면서 자율규제 문제가 다시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지난해 7월부터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구 게임산업협회)를 중심이 돼서 시행하고 있는 ...
2016-09-21
[TGS16]일본 게임 최전선에서 확인한 VR 미소녀 콘텐츠의 ...
올 해 도쿄게임쇼에서는 게임업계를 강타한 VR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일본 게임사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도 넥슨이 'M.O.E'에 미소녀 캐릭터들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최초로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지만, 도쿄게임쇼에서 VR 콘텐츠를 선보인 게임...
2016-09-20
[이혁진의 게임노트]캡콤코리아 '몬스터헌터' 프로젝트의 ...
2014년 초로 기억한다. 누구라도 알만한 국내 유명 게임사에서 개발자 경력을 시작한 대학시절부터의 친구가 신년 모임에서 캡콤에 입사한다고 해 '거기서 뭘 하려고?'라고 반문했던 적이 있다.그 친구가 맡은 프로젝트는 얼마전 안 좋은 소식으로 화제가 된, 지금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2'...
2016-09-15
[일리단의 부름]드디어 '군단' 출시, 옛 동료들과 아제로...
기자는 10여년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픈베타 시작과 동시에 친구들과 아제로스로 모험을 떠났던 초기 모험가 중 한사람이다.시골서버 '우서'에 자리잡은 기자와 동료들은 그저 아제로스 세계를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 뒤 레이드가 추가되고 자연스럽게 공격대를 만들어 ...
2016-09-02
게임빌 11년만의 외출, 글로벌시장 본격 공략에 대한 자신...
게임빌이 6종 대작 타이틀로 구성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에 한발 먼저 뛰어들어 활약해 온 게임빌의 무려 11년만의 공식 라인업 발표 행사였다. 게임빌이 공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연 2005년 시점에서 슬라이드 형태로 이동식 디스크나 외장 메모리가 지원되는...
2016-08-31
[이혁진의 게임노트]'서든어택2'는 어떻게 실패하게 됐나...
넥슨지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서든어택2'가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 된 지난 7월 29일, 2개월 후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9월 29일이 되면 서든어택2는 수백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 중 가장 빨리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으로 한국 게임사에 남게 될 듯 싶다.올해 게임시장...
2016-08-10
어린 시절의 '포켓몬 마스터'의 꿈, 현실이 되다...
나이앤틱 랩스의 '포켓몬고(GO)'가 출시된 지 이제 한 달, 몇 개 국가(한국도 포함)를 제외하고는 이제 거의 전세계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됐다. 7월 초, 호주와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GO'는 시작과 함께 전세계의 예비 트레이너들이 몰리는 바람에 서버 운영에 난항을 겪을 정...
2016-08-08
팔콤 최신작 '이스8', 한국어화 불발될 가능성 낮다...
근래 기자가 가장 자주 받는 문의 중 하나가 '이스8' 한국어판이 나오냐는 것이다.최근 팔콤의 대표 시리즈 '이스'(Ys) 시리즈 최신작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Ys VIII -Lacrimosa of DANA-)의 PS Vita 버전이 일본에 출시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2017...
2016-08-06
극심한 혼란 겪었던 게임업계, 이제 다시 활기를 찾아야 ...
지금의 국내 게임산업은 극심한 혼돈의 상태다. 게임에 대한 정부의 인식이 호의적으로 바뀌고 ‘포켓몬 GO' 열풍으로 그 기반이 되는 AR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파도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반면에 진경준 검사장과 ...
2016-08-03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 첫 내한 유저간담회 소식에 부쳐...
일본의 중견 개발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개발부문을 이끌고 있는 니이카와 소헤이 대표가 오는 28일 한국을 찾아 한국 유저들과 만난다.니폰이치 게임들을 국내에 내고 있는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해 진행하는 행사지만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의 강력한 의지가 있었기에 성사된 일이다.기자...
2016-07-14
[게임매장 리포트]플레이스테이션 독주, 경쟁사들과 다른 ...
플레이스테이션3와 Xbox360이 경쟁하던 시기는 콘솔게임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하드웨어 보안이 뚫리며 소프트웨어는 팔리지 않고 하드웨어만 팔려나가는 기형적인 모습을 보인, 한국 게임시장의 침체기였다. 이런 상황에서 닌텐도는 신형 거치형 콘솔 Wii U의 한국 출시를 포기하고 휴대...
2016-07-05
모바일게임 시대 점점 외면 받는 PC방, 회생방안은?...
게임개발사들의 모바일게임 집중 현상이 동반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PC방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의 발전과 함께 큰 성장을 지속했던 PC방 산업이 최근 들어 해가 갈수록 점점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게임백...
2016-06-28
<
11
12
13
14
15
16
17
18
19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텐센트 등에 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 中...
2
넥슨, '블루 아카이브' PC '스팀' 클라이언...
3
유저 피드백 반영, 또 다시 흥행성 입증한 ...
4
나이언틱 '몬스터헌터 나우' 독 공격에 특...
5
약속된 승리의 게임, 시프트업 '스텔라 블...
6
'스팀' 계정 8900만 개 해킹? 밸브 "사실 ...
7
대원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리파인' 연내 ...
8
한국게임미디어협회, ‘대한민국 NFT/블록...
9
대원미디어와 日 '무빅'과 협업 시동, '5등...
10
벼랑 끝 통신사 더비 끝에 살아남을 팀은? ...
1
한국콘텐츠진흥원 '‘2025 인디게임 네트워...
2
대원미디어, 국내 개발 TCG '니벨아레나' ...
3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에스파...
4
텐센트 클라우드 AI미디어 기술로 국내 웹 ...
5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RPG '가디언 테...
6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자 ...
7
더블유게임즈 '사내 AI 콜라보 세미나' 진...
8
주식회사 포켓몬, '포켓몬 슬립' 출시 2주...
9
컴투스 방치형 RPG '갓앤데몬' 무더위 날릴...
10
밸로프, 모바일게임 '라스트오리진' 신규 ...
스마일게이트 투자 '전지적 독자 시점'...
[NDC25]세션 외에도 즐길거리 다양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
넥슨 '마비노기' 21주년 판타지 파티 '...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
[지스타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시나리...
[지스타24]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루트 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