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한국어화 확정된 '헌드레드 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시나리오 라이터들...
아주IB투자, 1.5조 달러 기업가...
비트&스톡
다시 돌아온 국민 모바일 슈팅 ...
취재
NHN링크, 티켓링크에서 일본 남...
문화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식 출시...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스마스 및 연...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10일간 크리...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겨울 이벤트...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
엠게임, 현금배당 자기주식 소각 임직원 주식보...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 액션 RPG '다크디셈버' ...
CONX 'CONX 아레나' 오픈, 첫 주자로 컴투스홀...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16일 서브컬처 게임 '...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
메이저나인(대표 박성태)이 브이에이게임즈(VAGAMES, 대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
엠게임, 현금배당 자기주식 소각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5년 행사 개막, ...
펄어비스가 매년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 2025년 행사를 개최했다. '2025 칼페온 연회'는 13일, 펄어비스 과천 사옥 '펄어비스 원'에서 열렸다. 현장에...
2025-12-13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 펄어비스 사옥으로...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기 게임...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코스어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이트/그...
"추운 날씨도 날 막을 수 없으셈" 사진으로 보...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그노시아 달리아' 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No코딩 게임 공모전...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세라핌'...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한국어화 확정된 '헌드레드 라인 -최종방위학원-' 코...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10일간 크리스마스...
아주IB투자, 1.5조 달러 기업가치 스페이스X 사상 최...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겨울 이벤트팩 '멜...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칼럼]경쟁력 잃어가는 한국 게임산업, 대한민국 모바일게...
"10분의 1로 줄었다" "아니다 절반 정도 줄었다"계속 늘어나는 촛불집회 참가자들과 달리 매해 현격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산 지스타 비스니스 참관객에 대한 주변의 반응이다. 지스타를 주최하고 있는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는 '지스타 2016' 비즈니...
2016-12-08
'바위' 같던 엔씨소프트에 부는 변화의 바람...
게임업계 내부에서 바라보는 엔씨소프트의 이미지는 바위와 같다. 물론, 바위와 같이 굳건하다는 긍정적인 의미도 있을테고 모바일게임이 시대의 흐름이지만 그 변화에 잘 적응하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의미도 있을것이다.이러한 엔씨소프트에 최근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리니지 레드나이...
2016-12-01
[칼럼]3주째 매출 1위 수성 '데스티니 차일드', '풍선'이 ...
지난 주 열린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모바일게임사 관계자들을 두루 만났다. 가장 많이 들은 질문은 물론 지스타 현장에서 눈에 띄는 게임이 뭐였는가 하는 것이었지만 그 다음으로 많이 들은 건 넥스트플로어의 '데스티니 차일드' 매출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한 것이었다.처음 데스티니 ...
2016-11-22
[창간기념 특별기고]위기가 곧 기회, 콘텐츠 중심의 유연...
기회는 늘 위기와 변화 속에서 찾아온다.PC온라인, 모바일부터 지금의 VR-AR 까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지난 수년간 새로운 플랫폼들의 등장과 글로벌 경쟁 시대에 맞물려 끊임없는 도전의 시간을 보냈다.바꿔 말하면, 세 번의 플랫폼 변화기를 거치며 경험을 쌓아 왔고 이제 명실공히 게임...
2016-10-31
일 안하는 구글? 구글코리아와 홍보대행사는 진짜 몰랐을...
평소와 다름없이 업무의 일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확인하던 기자의 핸드폰에서 해당 메뉴가 사라진 것은 약 2,3개월 전이다.처음에는 일시적인 오류라고 생각했다. 그도 그럴 것이 스마트폰이 아닌 PC를 통해 구글플레이에 접속을 하면 매출...
2016-10-21
일본 애니메이션의 신경지, 日에서 본 신카이 마코토 감독...
최근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간다고 하니 일본의 지인들이 입을 모아 영화를 하나 보고가야 한다고 추천을 해 왔다. 오래된 지인들이 이렇게 입을 모아 특정 작품을 권하는 것은 근 10년 내엔 없었던 일이다. 대체 어떤 작품이길래 그러나 하고 보니 신카이 마코토(新海誠) 감독의 신작이...
2016-10-17
속 타는 문화부, 애타는 게임협회... 이름만 남은 '확률형...
거듭된 사행성 논란에 게임 업계가 내놓은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가 시행 약 1년째를 맞이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을 보이고 있지 못하면서 자율규제 문제가 다시 도마위에 오르고 있다.지난해 7월부터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구 게임산업협회)를 중심이 돼서 시행하고 있는 ...
2016-09-21
[TGS16]일본 게임 최전선에서 확인한 VR 미소녀 콘텐츠의 ...
올 해 도쿄게임쇼에서는 게임업계를 강타한 VR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일본 게임사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도 넥슨이 'M.O.E'에 미소녀 캐릭터들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최초로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지만, 도쿄게임쇼에서 VR 콘텐츠를 선보인 게임...
2016-09-20
[이혁진의 게임노트]캡콤코리아 '몬스터헌터' 프로젝트의 ...
2014년 초로 기억한다. 누구라도 알만한 국내 유명 게임사에서 개발자 경력을 시작한 대학시절부터의 친구가 신년 모임에서 캡콤에 입사한다고 해 '거기서 뭘 하려고?'라고 반문했던 적이 있다.그 친구가 맡은 프로젝트는 얼마전 안 좋은 소식으로 화제가 된, 지금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2'...
2016-09-15
[일리단의 부름]드디어 '군단' 출시, 옛 동료들과 아제로...
기자는 10여년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픈베타 시작과 동시에 친구들과 아제로스로 모험을 떠났던 초기 모험가 중 한사람이다.시골서버 '우서'에 자리잡은 기자와 동료들은 그저 아제로스 세계를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 뒤 레이드가 추가되고 자연스럽게 공격대를 만들어 ...
2016-09-02
게임빌 11년만의 외출, 글로벌시장 본격 공략에 대한 자신...
게임빌이 6종 대작 타이틀로 구성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에 한발 먼저 뛰어들어 활약해 온 게임빌의 무려 11년만의 공식 라인업 발표 행사였다. 게임빌이 공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연 2005년 시점에서 슬라이드 형태로 이동식 디스크나 외장 메모리가 지원되는...
2016-08-31
[이혁진의 게임노트]'서든어택2'는 어떻게 실패하게 됐나...
넥슨지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서든어택2'가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 된 지난 7월 29일, 2개월 후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9월 29일이 되면 서든어택2는 수백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 중 가장 빨리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으로 한국 게임사에 남게 될 듯 싶다.올해 게임시장...
2016-08-10
어린 시절의 '포켓몬 마스터'의 꿈, 현실이 되다...
나이앤틱 랩스의 '포켓몬고(GO)'가 출시된 지 이제 한 달, 몇 개 국가(한국도 포함)를 제외하고는 이제 거의 전세계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됐다. 7월 초, 호주와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GO'는 시작과 함께 전세계의 예비 트레이너들이 몰리는 바람에 서버 운영에 난항을 겪을 정...
2016-08-08
팔콤 최신작 '이스8', 한국어화 불발될 가능성 낮다...
근래 기자가 가장 자주 받는 문의 중 하나가 '이스8' 한국어판이 나오냐는 것이다.최근 팔콤의 대표 시리즈 '이스'(Ys) 시리즈 최신작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Ys VIII -Lacrimosa of DANA-)의 PS Vita 버전이 일본에 출시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2017...
2016-08-06
극심한 혼란 겪었던 게임업계, 이제 다시 활기를 찾아야 ...
지금의 국내 게임산업은 극심한 혼돈의 상태다. 게임에 대한 정부의 인식이 호의적으로 바뀌고 ‘포켓몬 GO' 열풍으로 그 기반이 되는 AR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파도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반면에 진경준 검사장과 ...
2016-08-03
<
11
12
13
14
15
16
17
18
19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긴 추석 연휴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어줄 ...
2
한국레노버, 고객들이 직접 제품 시연하고 ...
3
이재명 대통령, T1 '롤드컵' 쓰리핏에 축하...
4
블리자드 'WOW' 이안 해지코스타스 디렉터 ...
5
'나유타'로 시작하고 '아니스'로 빛난 '니...
6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
7
[금주의 게임일정] 넥슨 '아크 레이더스' 3...
8
드림에이지 신작 MMORPG '아키텍트' 구글 ...
9
넥써쓰 장현국 대표 연내 100만달러 규모 '...
10
[금주의 게임일정] 포켓몬코리아 '포켓몬 ...
1
한국e스포츠협회 '2026 아이치-나고야 하계...
2
니즈게임즈 다크 판타지 액션 RPG '다크디...
3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버롹...
4
웹젠, '샷온라인'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 ...
5
밸로프, 알투비트 중국판 ‘음속각성’ 정...
6
카카오게임즈-SM엔터테인먼트 신작 'SMiniz...
7
오케스트라 공연의 감동을 극장에서, 넥슨 ...
8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캐릭터명 선...
9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9주년 업데이트...
10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라그나로...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AGF25]'어비스디아'와 '최애의 아이' ...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5] 넷마블 성진우와 군주의 치열한...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