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16]일본 게임 최전선에서 확인한 VR 미소녀 콘텐츠의 ...
올 해 도쿄게임쇼에서는 게임업계를 강타한 VR이라는 새로운 흐름을 일본 게임사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에서도 넥슨이 'M.O.E'에 미소녀 캐릭터들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최초로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지만, 도쿄게임쇼에서 VR 콘텐츠를 선보인 게임... 2016-09-20
[이혁진의 게임노트]캡콤코리아 '몬스터헌터' 프로젝트의 ...
2014년 초로 기억한다. 누구라도 알만한 국내 유명 게임사에서 개발자 경력을 시작한 대학시절부터의 친구가 신년 모임에서 캡콤에 입사한다고 해 '거기서 뭘 하려고?'라고 반문했던 적이 있다.그 친구가 맡은 프로젝트는 얼마전 안 좋은 소식으로 화제가 된, 지금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2'... 2016-09-15
[일리단의 부름]드디어 '군단' 출시, 옛 동료들과 아제로...
기자는 10여년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픈베타 시작과 동시에 친구들과 아제로스로 모험을 떠났던 초기 모험가 중 한사람이다.시골서버 '우서'에 자리잡은 기자와 동료들은 그저 아제로스 세계를 뛰어다니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 뒤 레이드가 추가되고 자연스럽게 공격대를 만들어 ... 2016-09-02
게임빌 11년만의 외출, 글로벌시장 본격 공략에 대한 자신...
게임빌이 6종 대작 타이틀로 구성된 신작 라인업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글로벌 시장에 한발 먼저 뛰어들어 활약해 온 게임빌의 무려 11년만의 공식 라인업 발표 행사였다. 게임빌이 공식 행사를 마지막으로 연 2005년 시점에서 슬라이드 형태로 이동식 디스크나 외장 메모리가 지원되는... 2016-08-31
[이혁진의 게임노트]'서든어택2'는 어떻게 실패하게 됐나...
넥슨지티가 야심차게 선보인 '서든어택2'가 서비스 시작 한 달도 안 된 지난 7월 29일, 2개월 후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발표했다. 9월 29일이 되면 서든어택2는 수백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대작 게임 중 가장 빨리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으로 한국 게임사에 남게 될 듯 싶다.올해 게임시장... 2016-08-10
어린 시절의 '포켓몬 마스터'의 꿈, 현실이 되다...
나이앤틱 랩스의 '포켓몬고(GO)'가 출시된 지 이제 한 달, 몇 개 국가(한국도 포함)를 제외하고는 이제 거의 전세계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됐다. 7월 초, 호주와 미국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GO'는 시작과 함께 전세계의 예비 트레이너들이 몰리는 바람에 서버 운영에 난항을 겪을 정... 2016-08-08
팔콤 최신작 '이스8', 한국어화 불발될 가능성 낮다...
근래 기자가 가장 자주 받는 문의 중 하나가 '이스8' 한국어판이 나오냐는 것이다.최근 팔콤의 대표 시리즈 '이스'(Ys) 시리즈 최신작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Ys VIII -Lacrimosa of DANA-)의 PS Vita 버전이 일본에 출시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2017... 2016-08-06
극심한 혼란 겪었던 게임업계, 이제 다시 활기를 찾아야 ...
지금의 국내 게임산업은 극심한 혼돈의 상태다. 게임에 대한 정부의 인식이 호의적으로 바뀌고 ‘포켓몬 GO' 열풍으로 그 기반이 되는 AR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파도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반면에 진경준 검사장과 ... 2016-08-03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 첫 내한 유저간담회 소식에 부쳐...
일본의 중견 개발사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개발부문을 이끌고 있는 니이카와 소헤이 대표가 오는 28일 한국을 찾아 한국 유저들과 만난다.니폰이치 게임들을 국내에 내고 있는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해 진행하는 행사지만 니폰이치, 니이카와 대표의 강력한 의지가 있었기에 성사된 일이다.기자... 2016-07-14
[게임매장 리포트]플레이스테이션 독주, 경쟁사들과 다른 ...
플레이스테이션3와 Xbox360이 경쟁하던 시기는 콘솔게임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하드웨어 보안이 뚫리며 소프트웨어는 팔리지 않고 하드웨어만 팔려나가는 기형적인 모습을 보인, 한국 게임시장의 침체기였다. 이런 상황에서 닌텐도는 신형 거치형 콘솔 Wii U의 한국 출시를 포기하고 휴대... 2016-07-05
모바일게임 시대 점점 외면 받는 PC방, 회생방안은?...
게임개발사들의 모바일게임 집중 현상이 동반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PC방 산업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의 발전과 함께 큰 성장을 지속했던 PC방 산업이 최근 들어 해가 갈수록 점점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간한 게임백... 2016-06-28
인디 개발사들에게 더 많은 마케팅 기회가 주어지기를......
벌써 10년도 더 지난 이야기지만 처음 기자가 게임 개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했을 때 당시 강사님은 “게임의 가장 강력한 마케팅은 재미다. 재미만 있으면 별도의 마케팅이 없어도 유저 입소문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곤 했다.즉 재미만 있다면 &ldquo... 2016-06-16
'오버워치'로 재편된 한국 FPS 시장, 한국 개발사가 오버...
블리자드가 오랜만에 선보인 완전신작 '오버워치'가 국내에서 놀라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오버워치는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에서 25%를 넘어서며 절대강자로 군림해 온 '리그오브레전드'와 5% 내 접전을 펼치고 있다.오버워치가 출시 되면서 국내 FPS 게임 시장의 80~90%를 장악하... 2016-06-14
[게임매장 리포트]PS NEO를 바라보는 퍼블리셔와 개발사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앤드류 하우스 대표가 마침내 고급형 플레이스테이션4 'PS Neo'를 개발중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앤드류 하우스 대표는 최근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코드네임 Neo로 알려진 고급형 PS4는 고해상도의, 고성능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 2016-06-13
평점 테러에 우는 모바일게임사, 성숙한 서비스 정신이 필...
“이건 너무한 거 아니에요?? 어차피 힘들겠지만 가능하다면 의도적인 영업방해로 경찰에 신고라도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게임 개발사 입사 3년차, 게임 개발자가 되기 이전부터 프로그래밍에 열중했던 A가 판교에서 기자와 만나 최근 출시된 자사의 모바일게임에 대한 답답함을 ... 2016-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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