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가디우스 엠파이어' 개발 드래곤플라이 김범훈 ...
지역에 따라 문화가 다르듯 지역 별 유저들의 게임 취향 역시 다소 차이가 있다. 북미 지역에서는 '게임 오브 워'나 '클래시 오브 킹즈' 등의 전략 전쟁 게임이 큰 인기를 얻는 반면, 국내에서는 '리니지M' 등의 MMORPG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18-05-24
[인터뷰]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중국 사업 모두 순조로워,...
꽉 막혀 있는 것 같은 인상을 주던 중국 게임시장에서 최근 위메이드의 약진이 놀랍다. 위메이드는 중국에서 IP 사업을 함께 진행할 파트너와 조인트벤쳐를 설립할 준비를 착착 갖춰가고 있으며, 中 시장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 '미르의 전설4'를 공동개발할 파트너 선정도... 2018-05-21
2018년 구글 인디게임 TOP3 개발사가 말하는 '구글 인디게...
구글이 지난 16일 '구글 플레이 개발자와 대화'를 진행하고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Top 3 개발사들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와 인디 게임 페스티발 수상 소감을 공개했다. 다양한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성공의 발판이 되고 있는 구글 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8-05-17
[인터뷰]언제나 더 재미있는 게임을, '섬란카구라' 타카키...
'폭유하이퍼배틀', 조금 야하면서도 제대로 된 액션을 갖춰 국내에도 팬이 많은 '섬란카구라' 시리즈 개발을 이끄는 타카키 켄이치로 프로듀서가 한국을 찾았다. 섬란카구라 시리즈는 3DS, PS Vita, 플레이스테이션4, PC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전개되며 '가슴'이라... 2018-05-16
[인터뷰]'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초대 챔피언 'X-6 게...
블리자드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의 결승전에서 'X-6 게이밍'이 'O2 아디언트'를 4대 0으로 이기며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X-6 게이밍'은 4세트 연속 'O2 아디언트'를... 2018-05-12
[인터뷰]'더스티 레이징 피스트' 개발 PD Design Studio, ...
인트라게임즈가 지난 4월 12일 싱가폴의 게임 개발사 PD Design Studio가 개발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의 한국어 번역판을 발매했다.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는 '더스티', '키츠네', '더그' 3인방이 대륙을 지배하려는 어... 2018-05-10
던전앤파이터 'DPL: P' 우승자 김태환 "DPL 최초 3회 우승...
네오플의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국내 공식 대회 'DNF 프리미어 리그 2018(DPL)'이 이번 시즌부터 PVP 모드와 PVE 모드의 대회로 진행되면서 새로운 룰이 추가됐다.바로 PVP 부문을 1:1 개인전과 3:3 대장전에서 1:1 개인전만 진행하는 대신 한 명이 3개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는 총... 2018-05-04
경콘진 "플레이엑스포, 지스타와 비교하기 보다 우리만의 ...
경기도 최대 게임 축제 '2018 PlayX4(플레이엑스포)'의 개최를 앞두고 이번 전시회의 콘셉트를 소개하는 미디어데이가 금일(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금일 미디어데이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오창희 원장, 문성길 산업본부장, 김창주 팀장, 경기도의 안동광 경기도 콘... 2018-05-03
中 최고 인기 '이터널 라이트' 국내 서비스, 가이아모바일...
가이아모바일이 최근 국내 출시한 중국 넷이즈의 하이퀄리티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가 국내에서도 인기를 모으며 매출순위 30위 안에 진입했다.이터널 라이트는 기존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기있던 MMORPG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그래픽에 많은 대사들을 일일이 더빙해 넣는 ... 2018-05-03
'데빌메이커: 아레나' 개발 나다게임즈 김택승 대표 "전작...
나다게임즈의 신작 '데빌메이커:아레나 for kakao(이하 데빌메이커:아레나)'가 넥스트플로어를 통해 금일 출시됐다.데빌메이커:아레나는 뛰어난 일러스트와 스토리로 호평 받은 전작 ‘데빌메이커:도쿄’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인기 캐릭터인 ‘유키’, ‘구미호&rs... 2018-04-30
[인터뷰]"게임의 유행은 반복, 다시 2D 횡스크롤 시대 올 ...
무료 모바일게임의 인게임 광고는 개발자에게 비교적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지만 유저의 입장에서는 게임의 흐름을 방해하는 성가신 존재다. 그러나 무료로 게임을 서비스하는 개발자 입장에서는 광고수입을 포기할 수는 없는 일. 그래서 최근에는 유저들의 광고에 대... 2018-04-25
[인터뷰]항아리게임 '리아의 고리' 개발자 포실, "플레이...
최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최대한 고통스럽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유저 적대적'인 게임들이 유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출시되어 화제를 부른 통칭 '항아리 게임'인 'Getting Over It with Benett Foddy'이 흥행하자 게임 내의 온갖 장치들을 활용하여 유저를 괴롭히는 게임들이 잇... 2018-04-20
'VR스퀘어' 오픈,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이승종 실장 "VR산...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이미 2010년대 초반부터 발빠르게 VR 사업에 뛰어든 대표 VR 콘텐츠 개발사다. 국내 최초로 프리롬 방식의 워킹 어트랙션 VR 콘텐츠를 개발하고 '모탈블리츠'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VR 콘텐츠들을 선보이면서 국내 VR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CA세... 2018-04-17
'부산 불패', 롤챔스 우승 '킹존 드래곤X' 강동훈 감독 "M...
'2017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시즌' 우승,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정규 시즌 1위 등 새로운 강팀으로 거듭난 '킹존 드래곤X'가 2018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우승컵까지 들어올리며 다시 한번 롤(LoL) 최강팀임을 입증했다.상대팀 '아프리카 프릭... 2018-04-15
"1인 방송, 내 삶을 바꿨다" 1인 방송계 떠오르는 샛별, ...
바야흐로 소통의 시대다. 정보통신 기술이 발전하고 TV나 신문을 통해 일방적인 정보를 얻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해지고 소비자들도 선택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인... 201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