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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퍼블리싱 브랜드 그리프라인(GRYPHLINE)이 멀티플...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
그라비티가 3일부터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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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뮤 온라인'에 겨울맞이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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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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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겨울도 잊게 만드는 '블리전'의 열기, 사진으로 보는...
넥슨이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하는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 2홀에서 진행...
2025-11-30
[포토]겨울도 잊게 만드는 '블리전'의 열기, 사...
[지스타25] 지스타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 코...
[지스타25]신작 5종 출품한 넷마블 부스, 삼성...
[지스타25]게임 행사 진행은 역시 ‘성캐’, 넷...
[지스타25] 비주얼로 완벽하게 구현한 '레이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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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유컴' 닌텐...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이상" 한국...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8주년 기...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거래소 추...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침해 범위 ...
웹젠, '뮤 온라인'에 겨울맞이 속성 변환 이벤트 진행...
'애니메이션', 극장, OTT, TV까지 모든 매체에서 주류...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에 은하계 재...
그라비티,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겨울 ...
국내 최대 서브컬처 축제 'AGF 2025' 5일 개막, 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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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16]사운드가 가지는 게임에서의 중요성, 리얼한 사운...
게임 역사 초기 게임에는 사운드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단음, 비트 사운드 등을 거치며 이제는 사운드는 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한 축으로서의 역할을 당당히 해내고 있다. 하지만 사운드가 리얼해질수록 예산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중소 개발사에게는 ...
2016-04-29
[NDC16]아이덴티티 강지영 파트장 "드래곤네스트가 시나리...
아이덴티티게임즈 강지영 파트장이 NDC2016현장을 찾은 예비 기획자들과 현업 종사자들에게 게임의 시나리오 제작 프로세스와 협업 노하우를 공개했다.강 파트장은 게임에서의 시나리오는 퀘스트나 시나리오 대사 등 텍스트가 중심이 되었지만 게임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외부 동영상이나 게...
2016-04-29
[NDC16]빅휴즈게임즈 단 할카 AD, 게임 아트는 왜 중요한...
빅휴즈게임즈 단 할카(Dan halka) 도미네이션즈 총괄 아트디렉터가 아트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지난 28일 NDC 강연에 나선 단 할카 아트디렉터는 "역사물인 도미네이션즈에는 다양한 역사가 녹아있으며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한다. 역사라는 주제를 소재로 모든 사람이 공감하기 위해서...
2016-04-29
[NDC16]'점검'없는 온라인게임 가능할까? 네오플의 실험 '...
점검 없는 온라인게임이 과연 가능할까? 많은 이들이 생각은 하고 있고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길은 멀어 보이기만 했다. 하지만 최근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장수 MO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새로운 형태의 점검 서비스 '온라인점검'을 선보이며...
2016-04-28
[NDC16]넥슨 박종천 부본부장 "개발자, 꾸준히 공부해야 ...
“실력 있는 개발자요? 내실이 튼튼하고 잘 배우며 절대적으로 착한 사람이어야 됩니다. 어느 하나가 부족해도 문제가 되요”박종천 넥슨 플랫폼 본부 부본부장이 28일, NDC2016 현장을 통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
2016-04-28
[NDC16]동의대학 전경란 교수, 게임에 대한 사회적 시선은...
"역사란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다. 그렇다면 게임의 과거는 현재에 어떤 말을 걸고 있는가?" 전경란 교수는 역사학자 에드워드 카(Edward Hallet Carr)의 말을 인용하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6)에서의 강연을 시작했다. 27일 NDC16의 둘째 날 진행된 전 교수의 강연은 ...
2016-04-28
[NDC16]로드컴플릿의 마카롱 스튜디오가 말하는 소규모 게...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게임을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싶어하는 마음은 대규모 게임사부터 소규모 1인 개발자까지 모두 한결같을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글로벌 시장은 수많은 이들에게 도전의 영역. 무엇부터 준비하면 좋을 지 막연한 개발자들에게 로드컴플릿의 마카롱 스튜디오가 넥슨 개발자...
2016-04-28
[NDC16]BJ 대도서관 "과거 저작권 문제, 부끄럽고 죄송하...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크게 논란이 된 바 있는 자신과 관련한 게임저작권 문제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대도서관은 27일 NDC 2016년 강연을 통해 “제 방송을 봤다면 알겠지만 언제나 방송 전이나 방송 후에 정품을 사용하라고 꼭 이야기한다. 예전에 게임 방송을 처음 ...
2016-04-27
[NDC16]BJ 대도서관 "이제 보는게임의 시대, 1인 미디어 ...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NDC2016'에 참여해 1인 미디어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는 게임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대도서관은 1인 미디어 시대를 연 대표적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120만의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모든 플랫폼 합계 약...
2016-04-27
[NDC16]'듀랑고' 이은석 PD "개발자의 잉여로움이 창의성...
"지금의 디렉터 체제는 이제 좀 낡았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의 카리스마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온라인게임을 만드는데 적합한 구조는 아니기 때문이죠. 프로듀서+크리에이터 체제가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구조라고 생각합니다"넥슨 왓 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가 'NDC 2016' 현장...
2016-04-27
[NDC16] 박웅석 디렉터 "20주년 맞이한 바람의 나라, 30주...
26일 개막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6) 첫째 날이 저물어갈 무렵 마지막 시간에 진행된 이 강연은 여러모로 특별했다. 넥슨의 최장수 MMORPG '바람의 나라'의 20주년을 맞이해 박웅석 바람의나라 프로젝트 디렉터는 '바람의 나라 아직도 서비스해요?'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서비스 역사...
2016-04-27
[NDC16]넥슨코리아 정상원 부사장 "게임의 공산품화 가속,...
4월 26일 개막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16 기조강연에 나선 넥슨코리아 개발총괄 정상원 부사장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어떤 개발전략을 가져가야할지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정 부사장이 기조강연 말미에 내놓은 답은 결국 "흥행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알 수 없다"...
2016-04-26
[NDC16]넥슨지티는 굳이 '서든어택2'를 개발해야 했나...
넥슨지티의 온라인, 모바일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김대훤 이사가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16 강연을 통해 '서든어택'이 잘 되고있는 상황 하에서 '서든어택2' 개발에 나선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이사의 NDC16 강연내용에 따르면 그가 처음 넥슨 그룹 경영진에 서든어택2를 개발하겠다고 제...
2016-04-26
되살아난 韓美 120년 우호 역사, 라이엇게임즈가 살려 낸 ...
라이엇게임즈는 26일, 서울 세종로에 위치한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자사와 LG하우시스가 후원하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활용 후원약정식’을 진행했다.이날 행사에서는 나선화 문화재청장, 안후준 국외소재문화재재단 이사장, 오장수 LG하우시스 대표,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대...
2016-04-26
[NDC16]모뉴먼트 밸리 개발자 "게임을 통한 현실도피, 긍...
게임 속의 매력적인 세계에 빠져드는 것은 비일비재한 일이다. 정교하게 구축된 세계를 갖고 있어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하는 점이 장점이 되기도 하는데, 이를 두고 '현실 도피성이 강하다'라 부르면 부정적인 뉘앙스가 강하게 느껴질 것이다. 과연 게임의 중요한 특징으로 작용하는 현실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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