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국내 개봉 확정 '너의 목소리를 전하고 싶어', 주...
또 한편의 볼만한 일본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국내 개봉이 확정됐다. 올해 일본에서 공개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지난 9월 열린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도 초대된 '너의 목소리를 전하고 싶어'(きみの声をとどけたい)가 그 주인공.게임포커스 취재결과 영화사 '진진'이 '너의 목소... 2017-11-10
'하루'와 '아네모네'가 된 엘사와 안나, 넥슨 '오버히트' ...
넥슨이 서비스하고 넷게임즈가 개발하는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가' 사전 예약 일주일도 안돼 50만 명이 넘는 사전 예약자 수를 돌파하며 출시전부터 흥행돌풍을 예고,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 태풍의 눈으로 떠오르고 있다.20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며 액션 RPG의 또 다른 ... 2017-11-09
[창간기획]라이엇 게임즈 강수원 팀장 "e스포츠를 즐기는...
바야흐로 진짜 e스포츠의 시대다. 한때 젊은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e스포츠는 이제 명실공히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한국, 더 나아가 전세계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문화/스포츠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근 아시안게임에까지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되며, 게임기업은 물론 ... 2017-11-09
[창간기획]e스포츠 여성리그 활성화 어떻게 해야하나? '서...
바야흐로 진짜 e스포츠의 시대다. 한때 젊은이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e스포츠는 이제 명실공히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한국, 더 나아가 전세계 젊은이들을 대표하는 문화/스포츠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근 아시안게임에까지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되며, 게임기업은 물론 ... 2017-11-08
'해외진출'부터 '광고촬영' 이야기까지... 구글플레이, '...
구글 플레이는 금일(7일)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국내 시장을 넘어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을 넘보는 개발사'라는 주제로 '구글 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 행사를 진행했다.이 날 행사에는 '알람몬' 개발사 말랑스튜디오, '레든' 개발사 팀 불로소득, '왓챠플레이' 개발사 프로그램스, '로그... 2017-11-07
[인터뷰]넷마블 이현숙 본부장이 말하는 넷마블이 '페그오...
일본 시장 매출순위 1위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페그오)' 한국 서비스 개시일이 11월 21일로 확정됐다. 한국 퍼블리셔는 넷마블이 맡는다. 사실 애니플렉스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한국 서비스를 타진한 지는 꽤 오래됐다. 기자의 기억으로는 2016년 중엽에 이미 한국 게임사들을 돌며 ... 2017-11-04
[인터뷰]20년 '디즈니 맨' 김상진 감독이 디즈니를 떠난 ...
김상진 감독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말은 '디즈니'일 것이다. 김 감독은 디즈니에서 20년간 일하며 '라푼젤', '겨울왕국', '빅 히어로' 등 국내 영화팬들에게 친숙한 작품들에 애니메이터, 캐릭터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세계적 명성을 쌓은 그가 지난해 돌연 디즈니를 떠나 국산 극장용 애... 2017-11-02
넥슨 NYPC '2관왕' 경기과학고 김현수 "NYPC같은 기회가 ...
넥슨은 28일, 경기도 판교 넥슨 사옥에서 자사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 ‘제2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이하 NYPC 2017)’의 본선을 개최했다.넥슨코리아와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NYPC 2017은 국내 최초의 ... 2017-10-28
[창간기획]한국 게임산업의 미래, 아현정보산업학교 게임...
미국, 일본 등 게임선진국에 비해 뒤늦게 시작된 한국의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PC방, 모바일 하드웨어 등 발달된 인프라를 토대로 짧은 시간동안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특히, 온라인게임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한국 게임... 2017-10-27
[창간특집 인터뷰]거장 카타부치 스나오 감독이 '이 세상...
지난해 일본에서 개봉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너의 이름은.'은 각종 흥행기록을 갈아치우며 일본을 넘어 아시아, 세계 전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자연스럽게 이 빅 히트작이 그 흥행 만큼 전세계 각종 영화제에서도 상을 휩쓸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지금까지... 2017-10-26
[창간기획]아현정보고 오지혜 선생님 "체계적 게임수업, ...
미국, 일본 등 게임선진국에 비해 뒤늦게 시작된 한국의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PC방, 모바일 하드웨어 등 발달된 인프라를 토대로 짧은 시간동안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특히, 온라인게임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한국 게임... 2017-10-25
[창간기획]"게임, 아이들의 미래를 바꾼다" 아현산업정보...
미국, 일본 등 게임선진국에 비해 뒤늦게 시작된 한국의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PC방, 모바일 하드웨어 등 발달된 인프라를 토대로 짧은 시간동안 급속한 발전을 해왔다. 특히, 온라인게임과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게임시장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한국 게임... 2017-10-24
'BIAF' 윤갑용 조직위원장 "BIAF 아카데미 공인 영화제 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윤갑용 조직위원장이 2018년부터 BIAF 규모가 더 커지고 출품작, 게스트 등 모든 면에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일 것이라 전망했다.윤 조직위원장의 이런 전망은 BIAF가 아카데미 공인 영화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상황을 고려한 것. BIAF가 아카데미 공... 2017-10-23
[창간기획]'게임, 더 많은 이들에게' 시각장애인용 게임 ...
게임은 전세계 많은 이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문화콘텐츠이자 여가문화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그러나 아직도 게임은 젊은이 그리고 인터넷에 익숙한 사람들의 전유물일 뿐 이런 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지 못하는 이들이 많이 있다. 그 대표적인 이들이 바로 시각이나 청각장애인들... 2017-10-20
[인터뷰]팬페스티벌 맞춰 한국 찾은 요시다 PD, 그가 말한...
21일 열리는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참석을 위해 스퀘어에닉스에서 파이널판타지14 개발을 책임진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가 한국을 찾았다.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은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팬 축제로 일본, 영국, 독일, 중국에 이어 한국에서는 처음 열리게 됐다.파이널판타지1... 2017-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