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NBT '애디슨 오퍼월'로 안정적인 新 수익 모델 구축

2020년01월29일 10시04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NBT(대표 박수근)는 자사 보상형 광고 플랫폼 서비스인 '애디슨 오퍼월(Adison Offerwall)'이 지난 해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며 새로운 수익 모델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애디슨 오퍼월은 개별 앱에 무료 충전소 시스템을 제공하는 B2B(기업간거래) 서비스다. 오퍼월을 통해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등 보상을 건 다양한 광고 상품을 소개하면, 앱 이용자들이 이를 스스로 살펴보고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구조는 앱의 이용 활성화와 추가 수익원 창출에 기여할 뿐 아니라,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낮춰 광고 전달력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

 

현재 애디슨 오퍼월이 적용된 대표적 서비스로는 네이버 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의 무료 쿠키 충전소인 '쿠키오븐'이 있다. 이 외에도 핑크다이어리, 헬로펫, 라프텔, 문피아, 포스텔러, 북팔 등 폭넓은 분야의 앱 개발사를 고객으로 확보하면서 출시 1년 만에 150억 매출(2019년 기준)을 기록했다.

 

애디슨 오퍼월의 성장에는 타 오퍼월과의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 이용자들의 접근성 및 이용률 확대를 위해 단순 아이콘이 아닌 배너 기반의 피드형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UI)를 개선했고, 발생 가능한 이용자 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을 배치해 관련 문의에 상시 대응한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 등 앱 내부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가 있어야만 도입이 가능한 타 오퍼월과 달리, 특정 재화가 없더라도 스타벅스 기프티콘, 문화상품권 등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기프트 형식의 보상을 제공하도록 설계해 오퍼월을 적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의 폭을 넓혔다.

 

박수근 NBT 대표는 “국민 잠금화면 앱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며 쌓은 보상형 광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B2B형 서비스 '애디슨 오퍼월'을 개발했다”라면서, “지난해 대형 앱들과 제휴로 그 효과와 안정성을 모두 입증한 만큼, 앞으로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