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녹스첨단소재, 美 정부 스페이스X 스타링크 추가 배치 승인... 첨단소재 3년 연속 공급 '강세'

등록일 2026년01월12일 10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녹스첨단소재가 강세다.


이녹스첨단소재는 12일 오전 9시 4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13.93% 상승한 25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스페이스X의 차세대 스타링크 위성 추가 배치를 승인했다는 소식에 스페이스X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녹스첨단소재도 스페이스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 중인것으로 알려지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고기능성 첨단소재 전문기업 이녹스첨단소재는 세계 최대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SpaceX)'에 우주항공용 고기능성 첨단소재를 3년 연속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2002년 설립된 스페이스X는 로켓 재사용 기술을 통해 발사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며,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 '스타링크'와 민간 우주 수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우주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IT·반도체 소재 사업을 통해 축적한 고분자 합성·정밀 코팅 기술력을 기반으로 반도체 전자파 차폐 공정의 핵심 소재 중 하나인 EMI 캐리어 테이프를 세계 주요 반도체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3년부터는 스페이스X가 해당 소재를 로켓과 위성에 사용하며,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녹스첨단소재의 EMI 캐리어 테이프는 우수한 내열성과 내화학성을 바탕으로 발사·우주 운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이녹스첨단소재는 반도체 소재 기술들의 적용 범위를 AI 반도체용 HBM(고대역폭메모리), ASIC(주문형반도체), 차세대 패키징 핵심 소재인 글라스 기판용 소재까지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