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게임위,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PC방 자체 기획점검 확대 실시

등록일 2020년04월03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가 3월 25일(수)부터 4월 3일(금)까지 전국 권역별 PC방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자체 기획점검'을 확대 실시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과 초·중·고교의 휴교조치가 장기화됨에 따라 게임위는 학생들의 출입이 잦을 수 있는 전국 권역별 약 100개소의 대형PC방을 중심으로 자체 기획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PC방 출입 및 근무 시 관리 방법 ▲PC방 내 사회적 거리두기 ▲의심환자 발견 시 조치사항 등을 점검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PC방 내  예방수칙 인쇄물 배포, 손소독제 및 마스크 제공, 홍보물 배부 등을 진행하며 현장의 사업주와 이용자들에게 철저한 동참을 요청했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기관, 게임업계, 이용자 모두가 협력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게임위도 앞장서서 이 위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위는 지난 달 3일 부산 해운대구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 권역별 지자체 및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 점검을 통해 전국 12개 지역(서울, 부산, 세종 등) PC방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이용자 보호 캠페인을 벌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