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블리즈컨' 없다... 블리자드 '블리즈컨' 개최 취소 확정

등록일 2020년05월27일 1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는 27일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블리즈컨’의 개최를 취소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많은 게임 업계 행사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가운데 블리즈컨 행사를 전면적으로 취소한 것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정상적으로 블리즈컨을 진행하기가 어렵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10일, 코로나19 사태가 미국에서 본격화 되자 블리자드는 공지를 통해 블리즈컨의 개최를 위해 다양한 시나리오와 가능성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블리즈컨 총괄 프로듀서 사랄린 스미스는 “우리는 온라인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고 블리즈컨 정신을 전달할 수 있을 지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라며, “가능한 한 최대한 빨리 이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이러한 방식이 다소 새로운 영역이자 다른 여러 요소로부터 영향을 받는 점을 고려한다면 내년 초 언젠가의 시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블리자드는 블리즈컨의 취소와는 별개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오버워치2’ 등 주요 게임들의 신작 출시는 당초 예정대로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