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는 취소되었지만, 게이머들의 즐거움은 온라인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취소된 오프라인 게임 쇼케이스를 대신해 온라인으로 무대를 옮긴 신작 공개 행사가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7월 15일에는 넥슨이 '바람의 나라: 연'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같은 날 빌리빌리가 모바일 슈팅 RPG '걸 카페 건'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16일에는 게임피아가 '데스 엔드 리퀘스트 2'를 정식 발매하며, 17일에는 기대작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과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각각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17일부터 19일까지는 팡스카이가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CBT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주에는 온라인 상에서의 게임 관련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14일에는 레노버가 '리전' 5세대 출시를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며, 멘티스코가 '헌터스 아레나'의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5일에는 구글이 '스태디아 커넥트'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16일부터 19일까지는 부산 벡스코에서 '코리아어트랙션페어 2020'가 진행된다. 또한 18일에는 구글이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의 결승전을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넥슨 '바람의 나라: 연' 정식 서비스 실시(15일, 모바일)
넥슨이 7월 15일,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 나라: 연'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바람의 나라: 연'은 넥슨의 최장수 PC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핵심 콘텐츠와 재미를 계승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임은 원작의 요소들을 모바일에 맞춰 재구성하였으며, '바람의 나라'의 또다른 재미인 커뮤니티 기능들도 강화했다.
빌리빌리 '걸 카페 건' 정식 서비스 실시(15일, 모바일)
빌리빌리가 7월 15일, 자사의 모바일 슈팅 RPG '걸 카페 건'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걸 카페 건'은 탑 뷰 시점의 슈팅 액션과 RPG의 육성 요소, 카페 경영 콘텐츠를 결합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빌리빌리는 아이돌 그룹 '드림캐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마지막 준비에 들어갔다.
게임피아 '데스 엔드 리퀘스트 2' 정식 발매(16일, PS4)
게임피아가 7월 16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RPG '데스 엔드 리퀘스트 2(Death end re;Quest2)'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게임은 당초 2020년 가을에 발매될 예정이었지만, 이보다 앞당겨진 16일 정식 발매된다.
'데스 엔드 리퀘스트 2'는 컴파일하트가 개발한 RPG '데스 엔드 리퀘스트'의 후속작으로, 새로운 캐릭터와 전작의 등장인물들이 만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팡스카이 '포트리스 배틀로얄' CBT 실시(17일 ~ 19일, 모바일)
팡스카이가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신작 모바일 슈팅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CBT를 진행한다.
'포트리스 배틀로얄'은 팡스카이와 씨씨알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슈팅게임으로, 인기 PC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의 IP를 활용했다. 팡스카이는 CBT 이후 오픈 베타 테스트에 돌입하며, 9월 초부터는 전국 대회 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닌텐도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정식 발매(17일, NS)
한국닌텐도가 7월 17일, 닌텐도 스위치 용 RPG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은 인기 플랫포머 게임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외전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종이접기'를 테마로 한 시스템을 선보이며, '마리오'와 일행들은 전통의 악역 '쿠파'와 힘을 합쳐 세계를 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SIEK '고스트 오브 쓰시마' 정식 발매(17일, PS4)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7월 17일, 플레이스테이션4 용 액션 어드벤처 게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Ghost of Tsushima)'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인퍼머스' 등을 개발한 서커펀치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원나라의 대마도 침공을 배경으로 가상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플레이어는 몽골 군대의 습격에서 살아남은 사무라이가 되어 복수를 위해 움직이게 된다.
#업계 행사 일정
레노버 '리전' 5세대 한국 공식 출시 기념 간담회 개최(14일)
레노버가 게이밍 PC '리전(LEGION)' 5세대의 한국 공식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노트북, 데스크톱 등 다양한 게이밍 PC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피해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멘티스코 '헌터스 아레나' 기자간담회 개최(14일)
멘티스코가 7월 14일, 자사가 개발 중인 배틀로얄 게임 '헌터스 아레나'의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헌터스 아레나'는 멘티스코가 개발 중인 액션 배틀로얄 게임으로,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온라인으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에서는 '헌터스 아레나' 개발진이 참여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전할 예정이다.
구글 '스태디아 커넥트' 개최(15일)
구글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14일(한국시간 15일)에 자사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스태디아(STADIA)'의 온라인 쇼케이스 '스태디아 커넥트'를 진행한다.
'스태디아'는 구글이 선보이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이 부족하고 서비스 지역이 한정되어 있어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스태디아 커넥트'를 통해 새롭게 공개될 정보에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어트랙션 산업 전문 박람회 '코리아어트랙션페어 2020' 개막(16일 ~ 19일)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최초의 어트랙션 산업 전문 박람회 '코리아어트랙션페어 2020(Korea Attraction Fair 2020, KAAFAIR 2020)'이 진행된다.
놀이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박람회에서는 테마파크와 복합 문화시설, VR, AR, 게임과 디지털파크, 키즈카페, 레저 및 액티비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전시작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구글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결승전 개최(18일)
구글이 7월 18일, '제5회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의 결승전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결승전에서는 유저 심사위원단과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TOP10 개발사의 프레젠테이션과 실시간 QA 세션이 진행된다. 이후 심사위원단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TOP3 개발사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