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영요 떨고 있나? 하반기 최고 기대작 '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 무엇이 다른가

등록일 2020년10월29일 0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를 통해 모바일 MOBA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 10주년 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모습을 보인 와일드 리프트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손꼽히는 기대작이다. 일찌감치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지금도 전세계적인 인기 속에 서비스 되고 있는 텐센트의 ‘왕자영요’를 위협하는 기대작으로 주목받은 와일드 리프트는 지난 8일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시작으로 약 보름 간의 짧은 테스트 이후 다가오는 28일 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원작과는 무엇이 다를까? 더 빨라지고 편해진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와일드 리프트 

 

PC버전에서 주는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와일드 리프트

 


와일드 리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게임이지만 모바일게임에서의 수준 높은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일반적인 플랫폼 이식 게임이 원작의 요소를 반영하기 위해 게임의 모든 요소를 최대한 그대로 차용하지만 와일드 리프트는 모바일게임에서의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위해 모바일게임에 맞는 방식으로 최적화 시켰다. 

 

스킬이 PC버전(위)과 달리 모바일(아래)에 맞게 최적화 됐다.

 

 

원작 유저들을 위한 룬테라 세계관이 적용됐으며 소환사 협곡에 존재하는 챔피언, 드래곤, 미니언 및 아이템 시스템이 반영돼 있어 PC버전을 즐겨봤다면 큰 어려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접근성도 갖췄다. 

 

플레이는 이동이나 통신 환경에 변수가 많은 모바일기기의 특성을 반영돼 와일드 리프트의 플레이 타임은 평균 15분 정도에 승부가 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때문에 속도감 있는 운영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원작의 다양한 영웅이 등장한다

 

 

비공개 테스트 버전에서는 아리, 가렌, 야스오, 이즈리얼, 애쉬, 럭스 등 42종의 챔피언이 공개돼 있으며 일부 챔피언의 경우는 모바일게임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수치와 효과가 조절되었다. 또한 게임 초반부에서는 레벨을 올릴 때마다 새로운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파랑 가루’를 모아 원하는 챔피언을 구할 수 있다. 

 

같지만 다르다. 소환사의 협곡에서 달라지는 부분은?
앞서 이야기 했듯이 와일드 리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재미를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 시킨 게임으로 게이머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전투에 집중하고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와일드 리프트의 소환사의 협곡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소환사의 협곡보다 작게 디자인 되어 있다.

 

억제기가 사라진 대신 넥서스가 침입자를 공격하도록 바뀌었다

 


세 개의 공격로와 공격로 사이의 경로, 중립 목표물이 있다는 점은 PC 버전과 동일하지만, 정글은 보다 간소화됐다. 또한 억제기는 각 공격로의 세 번째 포탑에 내장되어 있으며, 넥서스가 자체적인 공격력을 갖고 공격자를 공격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다. 

 

유저가 화살의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바뀐 애쉬의 궁극기 마법의 수정화살



대상을 고정할 수 있어 조작의 난이도가 줄었으며 보다 전투에 집중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게임 운영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원소 드래곤 역시 그대로 등장하지만 게임 후반의 승패를 가를 수 있는 장로 원소 드래곤이 등장하며 해당 드래곤을 처치하면 기존의 원소 효과보다 약 3배 강한 효과와 주변의 적에게 계속해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불사르기 효과가 추가돼 게임을 굳히거나 일발 역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템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게임에서 중요한 아이템 역시 개인이 직접 아이템 세트를 만드는 방식에서 벗어나 게임 시작 전 챔피언 선택 과정에서 사전 구성된 아이템 세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상점을 확인하거나 쇼핑에 필요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밖에도 탱커용 아이템 ‘종말의 겨울’, 치유형 서포터를 위한 ‘조화로운 메아리’ 등 와일드 리프트 만의 신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PC버전에서 볼 수 없는 스킨, 무과금도 재미있게 즐기는 ‘포로 주화’ 시스템 적용된 와일드 리프트

 

기본적인 플레이만으로도 영웅을 얻을 수 있다

 


와일드 리프트의 기본적인 플레이 방향성은 페이 투 윈이 아닌 플레이 투 윈을 지향한다. 때문에 게임 내에서는 승리 혹은 대기시간 단축과 같은 별도의 과금 체계가 존재하지 않으며 앞서 언급했듯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파랑 가루’를 통해 무료로 챔피언을 얻을 수 있다. 결제를 원하지 않는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인게임 화폐인 ‘포로 주화’가 추가됐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은 장식 보상 등을 구할 수 있다. 

 

와일드 리프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주요 상품은 ‘스킨’이다. 결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와일드 코어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으며 캐릭터 고유 애니메이션, 배경, 시각 효과 등 캐릭터를 꾸미는 요소가 다양하게 추가된다. 초기 스킨은 PC버전과 동일하지만 추후 와일드 리프트 전용의 오리지널 스킨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적을 처치했을 때 적 위에 작은 개체를 표시할 수 있는 ‘마커’ 외에도 다양한 포즈, 감정 표현, 휘장 등의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전세계 유저들과 실력을 겨뤄보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