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라이엇 게임즈 'LoL: 와일드 리프트', 한국인 더 자주 만나도록 매칭 환경 개선했다

2020년11월25일 16시5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라이엇 게임즈가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서 국내 이용자 간의 매칭을 활성화하는 패치를 진행했다.

 

'와일드 리프트'를 즐기고 있는 게이머라면 지난 주말간 한국인 이용자들과 더 자주 만나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기분 탓은 아니다. 게임포커스 확인 결과 라이엇 게임즈가 주말 패치를 통해 '와일드 리프트'에서 매칭 시스템을 수정했다.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와일드 리프트'에서 국내 이용자들이 같은 국가의 이용자들과 좀더 자주 만나게 되는 것은 서버 분리보다는 대기열 환경 개선에 가깝다. 같은 대기열 내에 한국인 이용자들이 있다면 타 국가의 이용자들보다는 국내 이용자들과의 매칭을 우선 장려하는 것. 대기 시간은 조금 길어졌지만 의사소통이 원활해져 이용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는 "한국 플레이어와의 매칭을 기존보다 조금 더 오래 기다리는 방식으로 매칭 환경을 수정했다"라며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지금의 매칭 시스템을 유지할 예정이며, 본사 차원에서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분석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일드 리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OBA 게임으로 원작의 핵심 요소를 모바일 플랫폼에 담아냈다. 게임은 올해 10월부터 한국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아직 자세한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모비소프트, 토스'앱인토스'에서 HTML5 하...
스마일게이트, 미스틱 셀프힐링 RPG '아르...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유니아나 7일부터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리뷰]일본産 하드보일드 TPS '킨키영무국'...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티엘비, 엔비디아 소캠 최대 80만장 도입... 소캠 신제품 개발 ...
쿠콘, 美 써클·테더와 스테이블코인 전략적 협업 논의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