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2021 부·울·경 이스포츠 클럽대항전 5월 개최

2021년04월19일 13시37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대학생들을 위한 이스포츠 교류의 장인 '2021 부·울·경 이스포츠 클럽대항전'을 오는 5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의 여가 및 놀이문화로서의 이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내 대학 동아리의 소속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국내 외에서 인기가 많은 이스포츠 종목 중 하나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대회가 치러지며, 5월 8일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5월 9일 오프라인 본선을 거쳐 5월 16일 4강 및 결승전이 열린다. 특히, 4강 및 결선 경기는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메인 무대에서 열리며,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될 계획이다. 

 

대회 총 상금 375만원이며, 상금 시상 이외에도 동아리방에 필요한 PC, 모니터, 게이밍 기어 등 동아리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상을 함께 지급한다. 참가 접수는 [참가링크:https://battle.dog/c/2021EC]를 통해 5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코로나19로 대학교 동아리 학우간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이 없었을텐데 잠시나마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이스포츠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교 간 친선을 도모하고, 부․울․경 지역 학생들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향후 협력기관간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년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부산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사업의 후속 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함께 후원한다.

 

또한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해 11월 개관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을 거점으로 대학생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소상공인,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계층에서 이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대회와 이스포츠 진로체험, 토크쇼, 전문인력 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스포츠 메카 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레드랩게임즈 웹3 MMORPG '롬: 골든 에이지...
넷마블, 신작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그룹 임직원들...
세시소프트 '천상비M' X 카카오페이지 웹툰...
토끼 탐험대의 여정, CFK 2D 플랫포머 신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