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1.5주년 맞이한 넥슨 '카운터사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등록일 2021년08월03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개발하는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쇼케이스 '로맨틱 썸머'를 개최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과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그리고 이벤트를 소개했다.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MC 레나가 사회를 맡았으며,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버츄얼 유튜버 라니 등 주요 관계자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카운터사이드'... "유저와 더 가깝게,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 만들 것"
지난 2020년 2월 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서브컬처 장르 게임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1년 단위의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라는 통념을 깨고 유저와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감사를 전하고자 1.5주년 '로맨틱 썸머' 온라인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는 "1.5주년은 2주년으로 가기 위한 징검다리이자 유저분들께 조금이라도 더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만든 행사"라며 "'카운터사이드'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께는 항상 감사한 마음 뿐이고 이후에는 직접 유저분들을 만나 뵙고 게임에 대해 즐겁게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8월 17일 서비스 1.5주년 기념 '로맨틱 썸머' 대규모 업데이트
이번 1.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인 '로맨틱 썸머'는 8월 17일 이루어진다.

 

먼저 새로운 여름 이벤트 에피소드, 바캉스 스킨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지난 해 여름에는 여름 시즌을 맞아 처음으로 바캉스 이벤트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바캉스 에피소드는 '코핀 컴퍼니'의 부사장 '이수연'이 모처럼의 휴가로 리조트를 방문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높지 않은 난이도로 구성되었고, 반복 플레이가 없어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귀여운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는 '모네'의 평상복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수집한 가구로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캐릭터를 배치하는 '기숙사 콘텐츠'
이와 함께 '기숙사' 콘텐츠도 소개됐다. '기숙사'는 '코핀컴퍼니'에 새로 생긴 시스템으로, 유저가 방을 늘려가며 직접 가구를 수집하여 꾸밀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방에 배치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도 방문해 아기자기한 SD 캐릭터들을 지켜볼 수 있다. 기숙사에 사용하는 가구는 이벤트나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상점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편의성 위해 완전히 새롭게 바뀐 '본사 시스템'
이 외에도 보다 직관적인 콘텐츠 구성, 편의성 개선을 위해 '본사 시스템'이 리뉴얼 됐다. 기존 일러스트의 그래픽을 완전히 바꿔 직관적인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며, 성장 기능이 흩어져 있던 것을 개선해 콘텐츠 사용 동선을 최적화했다.

 

또한 유닛을 성장시키기 위해 타 유닛을 사용하는 '강화 이식'을 제거하여 유닛 성장을 위해 잉여 유닛을 모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잉여 유닛을 해고하여 '명함', '크레딧'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기존보다 확대된 '명함상점'에서 성장에 필요한 다채로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신규 메인스트림 'EP.7 구도자' 업데이트
신규 메인스트림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9월에 선보이는 메인스트림 'EP.7 구도자'는 지난 에피소드에 이어 '레이'와 '구원기사단'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구원기사단'은 어떠한 목적으로 멸망한 이면세계를 찾은 집단이며 메인 빌런인 '구원기사단'의 성녀 '루크레시아'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9월에는 서브 스토리 콘텐츠인 '카운터케이스'를 개편하고 신규 서브 스토리를 추가할 예정이다. 각종 편의 기능도 추가되며 관련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내 개발자노트를 통해 상세히 안내한다.

 



 

2주년을 향해 알차게 준비한 '카운터사이드'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
업데이트 정보에 이어, 다음으로는 2주년을 준비하는 '카운터사이드'의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공개됐다.

 

먼저 1.5주년 업데이트에서 진행하는 '본사 시스템 리뉴얼'과 함께 보다 명확한 세계관 이해를 돕기 위해 튜토리얼이 최적화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리자' & '머신갑'의 정체, '그라운드 원'의 탄생 배경을 다시 다루는 등 '카운터사이드'의 매력적인 세계관의 '빌드 업' 작업을 진행한다.

 

최소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하는 신규 스토리 콘텐츠
더불어 10월부터 12월까지 메인스트림 'EP. 8'과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2종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캐릭터들의 숨겨진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는 '카운터케이스'를 비롯해 신규 서브 스토리 10종을 업데이트 하여 보다 풍성한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첫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는 10월에 선보이며 '호라이즌 파이낸스'가 주인공이 되어 '월버'와의 악연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달라진 기존 유닛의 재탄생 '재무장 시스템'
뿐만 아니라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고 그에 따라 소외되었던 기존 캐릭터들이 '재무장'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다.

 

'재무장'은 기존 유닛의 추가 성장을 통해 스킬을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시스템으로 일러스트가 변경되고 이펙트, 클래스, 능력치, 코스트 등이 콘셉트에 따라 변경된다. '재무장'은 특정 기능을 특화시키거나 기존 콘셉트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변주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장비 파밍 업그레이드 구조 확장 및 상위 장비 '7티어 장비' 추가
한편, 최상위 장비인 '7티어 장비'가 새롭게 추가된다. '7티어 장비'는 파밍 콘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기존 최고 장비인 '6티어 장비'의 업그레이드로도 획득 가능하다.

 

다만 기존 장비 시스템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세트 옵션, 기본 옵션은 유지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신규 전투 모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관리자 성장 콘텐츠', '1:1 채팅', '친선전', '연습모드' 등도 업데이트 로드맵에 추가했다.

 



 

1.5주년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시원한 보상, 이벤트 실시
이번 1.5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8월 3일부터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의 사전 등록이 시작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업데이트 당일 인게임 재화 '1,500 쿼츠'를 제공한다. '1.5주년 미션'을 통해 '기숙사 콘텐츠'에 사용하는 '한정 가구'와 'SSR사원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 '1.5주년 출근체크 이벤트'를 통해 재료 준비 등 최상위 콘텐츠에 속하는 SSR 등급 함선을 자신이 원하는 함선으로 바로 건조할 수 있는 'SSR 함선선택권'과 'SSR 사원추천서'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전후로 다양한 깜짝 선물도 공개할 예정이다.

 



 

'카운터사이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굿즈 이벤트
한편, 서브컬처 애니메이션의 성지 '라프텔'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다. 이번 1.5주년 업데이트에 '라프텔'의 마스코트 '푸밍'이 재료 캐릭터로 등장하며, 간단한 미션을 진행하면 선착순으로 '라프텔 3일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한 그간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한정 굿즈도 선물로 제공된다. 공식 커뮤니티 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를 제공하며, 이번 이벤트는 기존 이벤트보다 허들을 낮추고 수량을 늘려 더욱 많은 유저들이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8월 17일부터 '1.5주년 출근체크 이벤트'를 통해 '카운터사이드' 한정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넥슨에서 '카운터사이드'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송승목 사업팀장은 “언제나 '카운터사이드'를 사랑해주시는 우리 유저분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최선을 다해 왔다”라며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면서도 한 발자국씩 유저분들께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