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리뷰]캐릭터 밸런스 조절부터 인터월드 공성전까지,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 정보 공개

등록일 2021년11월17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오아시스: 도약의 샘(이하 오아시스)'을 진행했다.

 

'오아시스'의 주요 콘텐츠는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Ⅰ, Ⅱ ▲공성전 리뉴얼 ▲월드 던전 오픈 및 리뉴얼 ▲각종 콘텐츠 개선 등이다. 각 콘텐츠는 오는 11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엔씨(NC)는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스페셜 기프트 ▲오아시스 특별 푸시 이벤트 ▲오만의 탑: 100%의 축복 ▲시간의 균열 지원 대작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업데이트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Ⅰ, Ⅱ

 


 

엔씨(NC)는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Ⅰ'을 통해 총 8개 클래스의 스킬을 대폭 상향했다. 이중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암흑기사, 투사, 다크엘프를 중심으로 8개 클래스를 집중 개선했다.

 

암흑기사의 공격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스킬이 대폭 개선된다. ▲'다크 미러'는 기존 '스턴 미러'가 리뉴얼 된 스킬로, 적의 '공포' 효과 반사 기능이 추가되었다. ▲'카운터 리벤지(어벤져)'는 카운터 확률과 대미지가 개선되었으며, 스턴 적중 확률 및 사거리도 상향되었다. ▲암흑기사의 일반 공격 대미지를 높이는 신규 스킬 '다크 나이트(어벤져)'도 추가될 예정이다.

 

투사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 2종이 추가된다. ▲'드래곤 마스터리'는 투사의 '각성(발라카스)', '각성(안타라스)', '각성(파푸리온)', '각성(린드비오르)' 등 4개 스킬을 강화시킨다. ▲'보일링 블러드'는 투사의 체력 스탯을 높인다. 투사의 기존 스킬도 개선됐다. ▲'피어'는 스킬의 적중 확률 및 사거리가 상향되었으며 ▲'썬더 그랩(임팩트)'은 적을 끌어오는 '체인 그랩'이 연계 스킬로 추가되었다.

 

다크엘프의 기존 스킬도 상향된다. ▲'루나틱'에는 공격 속도 옵션이 추가되고 ▲'아머 브레이크'와 '아머 브레이크(데스티니)'에는 '카운터 매직 관통' 옵션이 추가되었다. 

 

그 외 기사, 광전사, 총사, 요정, 마법사 클래스의 개선된 스킬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오아시스 클래스 케어 Ⅱ' 상세 내용과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공성전 리뉴얼

 


 

엔씨(NC)는 공성전 콘텐츠를 대규모로 리뉴얼해 두 개의 월드가 하나의 성(기란성)을 두고 경쟁하는 '인터 월드' 형태로 서버 구조를 개편한다. 이를 통해 모든 서버의 세금 중 일부가 '공성전 보상'으로 모인다. 혈맹(이용자 커뮤니티)은 막대한 '공성전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연합'을 구성하고 공성 쟁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보스 처치, 일반 몬스터 처치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공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공성 포인트'로 강력한 '공성 병기', '영웅 소환'과 같은 전략적 시스템을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기란성을 점령한 혈맹의 모든 혈맹원은 특별한 효과를 지닌 '월드 보물'을 획득한다. 새로운 공성전은 오는 11월 21일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월드 던전 오픈 및 리뉴얼

 


 

엔씨(NC)는 신규 월드 던전 '아틀란티스'를 오픈했다. 8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월드 던전 메뉴를 통해 '아틀란티스'에 입장할 수 있다. '아틀란티스'는 2개의 월드가 매칭되어 하나의 전장에서 경쟁하는 콘텐츠다. 보스 몬스터 '포세이돈'을 처치하면 강력한 신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경쟁에서 승리한 서버는 '포세이돈 신전 내부'와 '아틀란티스 전장' 사냥터를 추가로 이용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또다른 신규 월드 던전 '신념의 탑 2층'에서 높은 경험치와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 월드 던전 '테베라스 사막'과 '티칼 사원'도 맵 구조를 개선하고 보스 몬스터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전투와 사냥의 재미를 더하는 형태로 개편된다. 각 월드 던전은 오늘(17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 중심의 콘텐츠 개선
엔씨(NC)는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각종 콘텐츠를 개선한다. ▲'특수 던전 리뉴얼'을 통해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등 특수 던전 4곳의 경험치와 보상을 대폭 상향해 사냥의 즐거움을 더한다. ▲20레벨 혈맹 레이드 '샌드웜'을 추가하여 혈맹 단위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목표를 제시하고 ▲체력 회복제 구매 수량 9,900개로 확장 ▲UI 개선을 통해 지역 정보의 직관성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 편의 중심으로 개선한다. 


사전예약 보상 및 주요 이벤트


사전예약 보상

'오아시스: 도약의 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와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이용자는 1개의 전화번호당 기존 서버와 그림 리퍼 서버 각 1개씩 총 2개의 쿠폰 번호를 받는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사전예약 보상 상자(성장)'과 '사전예약 보상 상자(장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성장)'을 선택한 이용자는 ▲최상급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팩(이벤트) 1개 ▲스킬 카드 뽑기팩(이벤트) 3개 등 총 5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장비)'를 선택한 이용자는 '+9 희귀 등급 무기 상자(이벤트) 1개 ▲퀘스트 프리패스(프리미엄) 1개 ▲오아시스의 성장 물약 1개 등 총 7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림 리퍼 서버 이용자는 ▲룬 변환석 1개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이벤트) 1개 등 총 6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 기프트
리니지M은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맞아 리니지M 최초로 영웅 등급의 변신 및 마법인형 카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용자는 11월 17일부터 '오아시스 특별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오로지 출석체크 만으로 신규 영웅 변신과 신규 영웅 마법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 변신 카드 '천상의 수호 기사'는 7일차 출석 보상으로, 신규 영웅 마법인형 카드 '천년 구미호'는 35일차 출석 보상으로 각각 지급된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엔씨(NC)는 '오아시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각종 인게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11월 17일부터 ▲매일 기존 지급량의 2배 이상으로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받고 금/토/일마다 특별 푸시 보상 '메티스의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기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오아시스 특별 푸시 이벤트' ▲'오만의 탑'에서 일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변신/마법인형 카드가 100% 확정 지급되는 '오만의 탑: 100%의 축복' ▲시간의 균열 던전 3종의 이벤트 퀘스트 완료 시 각종 보상 획득이 가능한 '시간의 균열 지원 대작전'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