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송년기획]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21 올해의 게임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2021년12월22일 09시3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한국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21년 올해의 게임은 캡콤의 인기 시리즈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신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로 결정됐다.

 

게임포커스와 네이버 'PlayStation Trophy' 카페가 카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한 2021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빌리지'가 가장 많은 지지를 받아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이어서 EA가 선보인 웰메이드 협동게임 '잇 테익스 투'가 근소한 차이로 2위, 소니 퍼스트파티 게임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가 세번째로 많은 지지를 받았으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걸작 RPG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와 액션게임 수작 '하데스'가 공동 4위로 역시 높은 지지를 받았다.

 


 

PlayStation Trophy 카페는 플레이스테이션 트로피헌터들이 트로피 공략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함께 게임을 즐기기 위해 2011년 개설되어 10년째 활동중인 카페로, 약 1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트로피카페 2021년 올해의 게임 후보로는 카페 회원들이 가장 많이 즐긴 타이틀과 카페 운영진 추천 후보를 포함해 8종의 타이틀이 노미네이트됐다.

 

앞서 언급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잇 테익스 투',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하데스'에 더해 소니 퍼스트파티 타이틀 '리터널'과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스칼렛 스트링스', 그리고 세가가 부활시킨 명작 대전 액션게임 '버츄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이 후보에 올랐다.

 


 

 

카페 회원들의 투표 결과 '바이오하자드 빌리지'가 26.1%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경쟁한 '잇 테익스 투'가 23.6%의 지지를 얻어 2위에 올랐으며,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는 1.5%를 득표해 3위에 올랐다.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와 '하데스'도 각각 13%로 높은 지지를 받았다.

 

트로피헌터들이 뽑은 2021 올해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바이오하자드 7'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를 담은 액션 호러게임. 매력적인 악역 캐릭터들과 완성도 높은 액션 어드벤쳐 게임플레이로 호평받으며 최근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캡콤의 개발력에 신뢰감을 더한 타이틀이다.

 


 

듀얼센스의 적응형 트리거를 잘 적용한 타이틀로 플레이스테이션5 유저라면 플레이스테이션5로 플레이하길 권하고 싶은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지난해 12개 후보작을 대상으로 투표가 진행된 것에 비해 전반적으로 대작 타이틀 출시가 적은 한해였던 2021년에는 후보작이 8작품으로 줄어들었다. 2019년 '테라', 2020년 '베리드 스타즈' 등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되어 트로피헌터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2021년에는 눈에 띄는 국산 타이틀이 없었던 점도 아쉬운 대목이다.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챔피언십 서울' ...
세시소프트 태세 변환 액션 판타지 '엘로아...
"에린 생활이 낭만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한국-베트남 잇는 문화·경제 가교 역할 ...
SOOP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스트리머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에이아이코리아, 젠슨 황 "韓 로보틱스 협력"... AMR 자율주행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