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YG 트레저, 소셜미디어 플랫폼 기업 메타(META)와 파트너십 체결

2022년02월04일 10시09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YG 대형 그룹 트레저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 중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기업 META(메타)와 손을 잡고 전 세계 음악 팬들에 한 발 더 다가선다.

 


 

YG엔터테인먼트는 트레저가 META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유수의 글로벌 뮤직 그룹, 레이블들과 협업해왔던 META는 글로벌 라이징 스타로 두각을 나타낸 트레저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META의 파트너가 된 트레저는 앞으로 전 세계 페이스북 유저들과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친근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플랫폼에 특화된 1분 남짓의 숏폼부터 이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보다 호흡이 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근 음악 시장에서 MZ세대 친화적 콘텐츠로 글로벌 팬덤을 다진 후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는 아티스트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트레저는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트레저는 이미 '트레저맵', 'T.M.I', '3분 트레저', 웹드라마 '남고괴담' 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달아 선보이며 이미 MZ세대들과 탄탄한 유대를 쌓았다.

 

또한 이들은 음악 팬들이 사용하는 주요 플랫폼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K팝 아티스트' 5위, 2020년 데뷔한 K팝 뮤지션 구독자 수 1위 등 유의미한 성과들을 거두기도 했다. META와의 파트너십이 트레저의 글로벌 아티스트 도약 트리거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한편 트레저는 오는 2월 15일 첫 미니 앨범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을 발표한다. 이전 'THE FIRST STEP' 시리즈와는 달리 미니 앨범으로 시작하는 것만큼 전보다 많은 신곡과 그에 따른 활발한 활동이 예상된다.

 

현재 예약 판매 중인 트레저의 앨범 선주문량은 약 8일 만에 60만 장을 돌파(1차 집계 기준)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예고했다. 당시 피지컬 음반 발매까지 한 달가량 남은 시점이었던 점을 떠올리면 최종 주문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나유타'로 시작하고 '아니스'로 빛난 '니...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레이싱 크로스월...
넷마블 3분기 매출 6960억원, 영업이익 909...
IPX(구 라인프렌즈), 40만 글로벌 팬 사로...
아크시스템웍스 로그라이크 벨트스크롤 액...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