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이스트소프트,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 4.0' 출시

2022년03월17일 10시47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스마트워크 협업 솔루션 팀업의 새로운 버전인 '팀업 4.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팀업은 기업의 효과적인 협업을 위해 ▲업무용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쪽지, ▲드라이브, ▲다양한 검색 옵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협업툴이다. 특히, 업무 자동화를 위한 API 연동과 AI 챗봇 기능을 제공하며, 외부 협력사와 언제든지 협업 환경 구축이 가능한 확장성을 가진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번 4.0 버전 업데이트에서는 사용자환경·경험(UI·UX)을 대폭 강화하고 '공개 그룹피드', '대화 답장 및 회수', '예약 쪽지', '쪽지 회수' 등 기존 기능 고도화와 함께 쉽게 의견을 취합할 수 있는 '투표' 기능도 새롭게 적용해 더욱 쾌적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팀업은 각 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구축형인 온프레미스(On-premise)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금융 및 보건 등 특수한 조직문화를 가진 전문 기업과 기관에서의 도입이 늘고 있다.

 

금융 분야에서는 한국증권금융이 보안 및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팀업을 도입했다. 한국증권금융은 증권을 담보로 금융투자업자에게 자금을 대출해 주거나 투자자예탁금을 맡아 운용하는 기업으로 팀업과 화상회의 솔루션을 연동해 실시간은 물론 예약 챗봇을 통해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협업 환경을 구축했다.


보건 분야에서는 광주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이 팀업을 도입했다. 해당 기관은 광주광역시 직속 기관으로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병, 질병 등을 검사하고 분석해 결과를 공유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산하 보건소와 긴밀한 협업을 위해 팀업을 도입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팀업은 현재 여러 기업과 기관으로부터 호평받고 있으며, 작년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을 받는 등 이미 제품력과 보안성은 검증된 솔루션이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기관이 조직의 특수성을 살려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팀업을 고도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다섯 살 어린이 동심 지켜준 '애니팡', 위...
슈에이샤 게임즈, 사진 어드벤처게임 'OPUS...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한국어...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에서 대규모 여름 ...
위메이드맥스, 캐주얼 디펜스 신작 '악마단...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