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Sweet Dreams, My Dear',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차지

등록일 2022년05월19일 16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OST 'Sweet Dreams, My Dear'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8일(수) 오후 12시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글로벌 디바 ‘소향’이 노래한 ‘Sweet Dreams, My Dear’의 영문과 국문 버전 음원은 벅스에서 공개 단 1시간 만에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와 2위를 나란히 기록하며 로스트아크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또한, 앨범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등 각종 음원 차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로스트아크’가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로스트아크 OST', 'Sweet Dreams, My Dear' 등의 키워드들이 상위권에 대거 등재되었다. 특히, 멜론에는 이번 신규 OST 앨범을 설명한 페이지에 ‘Sweet Dreams, My Dear’의 아름다운 선율과 가사에 대한 감동과 더불어 로스트아크 개발진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모험가들의 댓글 행렬이 이어졌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 ‘Sweet Dreams, My Dear’는 웅장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소향의 ‘맑게 개인’ 목소리와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빛 바랜 낙원’의 시대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서 날갯짓을 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아름다운 가사는 금강선 디렉터가 직접 작사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고 있다.

 

소향의 소속사 준뮤직 엔터테인먼트(JM ENT.) 측은 이번 앨범 발매에 대하여 “게임 OST 앨범에 참여하는 것은 처음인데 ‘Sweet Dreams, My Dear’라는 아름다운 곡을 통해 로스트아크 모험가분들과 만나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이번 노래에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로스트아크 모험가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작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로스트아크 사회 환원 프로젝트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Dear. Friends Project)’의 일환으로 음원 관련 수익금 전액을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기부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처럼 OST 음원 감상을 통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로스트아크 모험가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뛰어난 퀄리티의 OST로 론칭 초기부터 많은 호평을 받아온 로스트아크는 내달 3일(금)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Dear. Friends' 콘서트를 개최해 모험가들과 직접 만나볼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KBS 교향악단의 풀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오케스트라, 재즈, 오페라, 헤비메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로스트아크 OST를 풍성하고 생동감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 로스트아크 OST에 대한 모험가분들의 많은 사랑과 성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소향의 목소리와 함께 모험가분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로스트아크의 메시지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추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스트아크 및 이번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