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25일 '2022 인디크래프트' 개최, 29일 '2022 MSI' 결승전 개최

등록일 2022년05월23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5월 넷째 주 무더운 날씨만큼 화끈한 신작과 열광적인 e스포츠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먼저 프라임매터와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크로스파이어: 리전'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26일에는 아크리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을 통해 '원죄집행유희 유루킬',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스나이퍼 엘리트 5'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시푸: 벤전스 에디션'을 오는 27일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가 오는 24일 1분기 미디어 간담회를 유튜브와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5일에는 '2022 인디크래프트'가 메타버스 '디토랜드'에서 개막하고 같은 날 라이엇 게임즈가 '2022 MSI'의 부산 개최를 기념한 오케스트라 행사를 진행한다. 여기에 26일 SNK의 'KOF XV ICFC Weekly Series', 29일 라이엇 게임즈의 LoL 글로벌 대회 '2022 MSI'의 결승전이 개최된다.

 

이번 주 신작과 행사 소식을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24일 프라임매터 '크로스파이어: 리전' 얼리억세스 버전 출시(PC)

 



프라임매터와 스마일게이트가 손을 잡고 '크로스파이어: 리전'의 얼리억세스 버전을 24일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은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IP를 활용한 RTS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미래 세계를 지배하는 세 개의 세력 블랙리스트, 글로벌 리스크, 뉴 호라이즌 중 한 세력의 지도자가 되어 다양한 환경과 지형에서의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이번 얼리억세스에서는 스토리의 제 1막 전체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1명과의 협동 모드와 최대 2명까지의 멀티 플레이어 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26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원죄집행유희 유루킬' 정식 출시(PS5, PS4, 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오는 26일 이자나기 게임즈의 신작 '원죄집행유희 유루킬'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출시한다.

 

원죄집행유희 유루킬은 무인 유원지 '유루킬 랜드'를 무대로 하여 수수께끼를 해결하는 '어드벤처 파트'와 가상 공간 속에서 '유루킬 파이터'에 탑승하여 슈팅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슈팅' 파트로 이루어진 원죄 탈출 어드벤처 & 탄막 슈팅 게임이다.

 

이 게임은 아크시스테웍스 아시아지점을 통해 정식 한국어 번역 작업을 거쳐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의 패키지 및 다운로드 방식으로 오는 26일 정식 발매된다.

 

26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스나이퍼 엘리트 5'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5, PS4)

 



리벨리온이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스나이퍼 엘리트 5' 한국어 번역판을 26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스나이퍼 엘리트' 시리즈의 최신판인 스나이퍼 엘리트 5는 저격 액션, 전술적이 3인칭 전투, 강화된 킬 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944년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방대한 캠페인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자랑하며 사실적이고 섬세한 현실 세계의 장소를 배경으로 한 몰입도 높은 맵에서 전투를 시작하고, 개선된 이동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곳을 탐험하고 경험할 수 있다.

 

27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시푸: 벤전스 에디션' 정식 출시(PS4, PS5)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슬로클랩이 개발하고 마이크로이드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푸: 벤전스 에디션'을 오는 27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시푸는 3인칭 액션 게임으로 격렬한 접근전을 특징으로 하며, 자신의 가족을 살해한 자들을 쫓아 복수의 길에 들어선 젊은 쿵푸 수련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수 많은 적의 공격을 견뎌내고 자신의 쿵푸 습득 기술과 비밀의 펜던트에 의존하여 살아 남아야 한다.

 

 

#행사 일정
24일 위메이드 미디어 간담회 개최

 



위메이드가 오는 24일 유튜브와 줌을 통해 1분기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위메이드는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사업부문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25일 '2022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 개최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가 오는 25일 개최한다.

 

올해 인디크래프트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통해 개최되며 행사를 통해 '산나비', '좀비 웨이크', '벨라스터' 등 우수한 인디 게임의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PC와 모바일 디토랜드를 통해 인디크래프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4개의 테마로 나뉘어진 구역에서 국내 우수 인디게임 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인디 게임을 만날 수 있다.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 개최

 



라이엇게임즈가 오는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을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디 오케스트라 MSI 부산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속 음악과 e스포츠 주제가 및 테마곡을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공연으로 25일과 26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라이엇 게임즈는 오케스트라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MSI 2022' 공식 MD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공연 외적인 즐거움도 전달할 계획이다.

 

26일 'KOF XV ICFC Weekly Series' 개최

 



SNK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KOF XV)'의 공식 온라인 대회 'KOF XV ICFC Weekly Series'를 26일 개최한다.

 

KOF XV ICFC Weekly Series는 SNK와 ten/o 합동회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대회로 아시아, 북미, 유럽 3개 지역에서 매주 목요일 온라인 대회를 개최하며 각 지역 총 9회의 걸친 시리즈를 통해 지역 챔피언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대회는 포인트 획득제로 진행하고 1회부터 8회까지는 각 대회에서의 순위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며, 마지막 9회에서는 이전까지의 종합 포인트를 기준으로 상위 8명이 파이널 대회를 진행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일본, 홍콩 대만 등의 아시아 지역에 속하게 되었으며 리그는 PC(Steam)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29일 '2022 MSI' 결승전 개최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 게임 LoL 최고의 지역을 가릴 '2022 MSI(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결승전이 오는 29일 개최된다.

 

전세계에서 개최된 LoL 스프링 스플릿 우승팀이 한 자리에 모여 대결하는 2022 MSI는 현재 그룹 스테이지를 종료하고 각 조 1, 2위 팀들이 준결승 자리를 놓고 대결하는 럼블 스테이지에 돌입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럼블 스테이지 결과에 따라 준결승 대진표가 완성되고 그 후 29일에는 대망의 결승전이 개최된다.

 

현재 럼블 스테이지에는 LCK 대표 T1을 비롯해 G2, RNG 등 정통 강호가 진출한 상태이며 이 외에도 사이공 버팔로, PSG 탈론, 이블 지니어스 등 출중한 기량을 가진 팀들이 많아 어떤 팀이 결승에 오를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MSI의 우승 지역에는 LoL 최고 권위 대회 '2022 LoL 월드 챔피언십(2022 롤드컵)' 시드권이 하나 더 주어지는 만큼 결승전에서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이번 대회는 약 2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LoL 국제대회로 라이엇 게임즈는 오프라인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리그의 재미를 높이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