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국내 모바일 게임 사용자 지난 1년간 약 270만명 줄었다... 모바일인텍스, 모바일 앱 시장 분석 리포트 공개

2022년06월28일 11시57분
게임포커스 경원철 기자 (kwc@gamefocus.co.kr)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모바일 앱 게임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1년 6월 1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고 전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앱 게임 사용자는 2021년 6월(25,624,654명) 대비 2022년 5월(22,920,215명)에 약 270만 명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카테고리별로는 '롤플레잉 게임' 사용자가 25.9%로 감소하며 가장 부진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의 월별 매출(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기준)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2021년 6월 출시), '리니지W'(2021년 11월 출시) 등 대형 롤플레잉 신작 출시에 따라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또한, 2022년 5월 기준으로 구글플레이 거래액의 점유율을 장르별로 분석한 결과, '롤플레잉'이 67.3%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5월 게임 퍼블리셔 매출 점유율(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기준)은 'NCSOFT'가 18.7%로 가장 높았으며, 'NEXON'(13.9%)이 뒤를 이었습니다. 상위 퍼블리셔의 매출 100위안에 진입한 게임 앱 수는 'Netmarble'이 12개로 가장 많았다.

 

조이시티, 디즈니/픽사 IP 기반 신작 '디즈...
한국기원, 어린이와 바둑 입문자들을 위한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방송 ...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 전략 액션 퍼즐 ...
조이 게임즈, '갓깨비 키우기' x '신의 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
드림시큐리티, 삼성코인 기대감... 삼성페이, 카카오 등에 본인...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