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中 외자 판호 발급... '쿠키런: 킹덤'과 '칠대죄 그랜드 크로스'도 포함

2023년03월20일 22시1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넥슨게임즈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외자 판호를 발급 받았다.

 

20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은 공식 홈페이지의 '2023년 수입 온라인 게임 승인 안내'를 통해 외자 판호 발급 게임을 공지했다.

 

판호는 중국이 자국 게임사에 발행하는 내자 판호, 해외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외자 판호로 구분된다. 지난해에는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메이플스토리M', '제2의 나라', 'A3: 스틸얼라이브', '샵 타이탄', '그랑사가' 등 7종의 게임들이 외자 판호를 발급 받아 업계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오늘(20일) 공개된 외자 판호 발급 게임은 총 27종으로, 이중에는 '블루 아카이브(蔚蓝档案)'를 비롯해 '쿠키런: 킹덤(冲呀!饼干人:王国)',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七人传奇:光与暗之交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闪耀!优俊少女)'도 함께 이름을 올렸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는 '상하이 로밍스타 (Shanghai Roaming Star Co., Ltd)'가 담당한다. 이 회사는 일본 '블루 아카이브'를 서비스 하고 있는 퍼블리셔 요스타의 자회사다.

 

요스타는 중국 상하이 시에 소재를 둔 게임 회사로, '벽람항로'와 '명일방주' 등의 서브컬처 게임들을 주로 퍼블리싱 하거나 요스타 픽쳐스를 통해 애니메이션 사업을 전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코리아보드게임즈, 2인용 전략 카드게임 ‘...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 원 달...
세시소프트, 모바일 방치형 RPG ‘열혈강호...
BNEK, 5대5 온라인 축구 게임 '리매치' 엘...
넥슨, ‘FC 온라인’ 전국 고교 반 대항 축...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