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3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 '터치'… MMORPG 순위 경쟁 본격화되나

2023년05월03일 11시45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위메이드의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3일 새벽 선두를 지키고 있던 '리니지M'을 잠시나마 제치고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아키에이지 워'와 '프라시아 전기' 등 신작 MMORPG들이 상반기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가운데 눈에 띄는 괄목할 만한 성적이다. 향후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1위를 재탈환할 수 있을지, 또 장기 흥행에 성공하며 위메이드의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V4'의 성공을 이끈 손민석 대표의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신작 MMORPG로,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서비스 초반부터 가파른 상승세로 인기 및 매출 순위를 석권했으며 서비스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어 3일 새벽에는 '리니지M'마저 잠시나마 넘어서면서 흥행에 성공한 모습이다. 이처럼 '리니지M'을 넘어 1위를 기록한 게임은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을 제외하면 손에 꼽는다.

 


 

'나이트 크로우'는 게임은 마법이 존재하는 13세기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동명의 비밀 결사단 '나이트 크로우'의 일원이 되어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돼 수준 높은 그래픽을 자랑하며, 1천명 규모의 PVP 콘텐츠 '격전지'와 지상 및 공중을 넘나드는 '글라이더' 액션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위메이드는 게임의 흥행세를 이어가기 위해 서버를 확충하고 개선 사항을 공지하며 소통하는 한편, 오늘(3일)까지 '탈 것/무기 외형 11회 선택 상자'와 '밤까마귀 깃털 브로치 상자' 등이 포함된 '감사 패키지'를 1골드에 판매한다.

 

최고 레벨 85레벨 확장, 신규 캐릭터 '마법...
그라비티, 2025년 3분기 매출액 1389억 원 ...
'1분 컷' 받고 '45초 컷', 20살 맞은 '던전...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입...
에이치투, 2D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마블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와이즈넛, 정부 국정자원 NHN클라우드로 이전 확정... NHN클라우...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