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 마케팅클라우드 <7월 월간 인기 일반·게임앱>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Hyper DMP 기반 솔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반영됐다.
‘엽기떡볶이’ 신제품 출시 후 사용자 증가
'엽기떡볶이’는 지난 7월 ‘마라떡볶이’를 출시하며, 전월 대비 월간 사용자 수(MAU)가 약 132% 증가한 45만 5454명을 달성했다.
'스타벅스' 식음료 앱 쟁쟁한 라이벌 구도 속에서 압도적 1위
7월 식음료 앱 신규 설치 상위 50개를 분석한 결과 이중 25개가 개별 브랜드 앱인 것으로 확인됐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는 7월 MAU 636만 8377명으로 월간 사용자 수(MAU) 점유율은 47.12%이었다.
7월 인기 게임 TOP10 총 사용시간 비교 분석
7월 인기 게임 TOP10의 앱 총 사용시간 1위는 ‘로얄 매치’(22,572,917시간)가 차지했다(안드로이드 및 iOS 사용자 기준).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일별 매출 순위 분석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일간 매출 순위 분석 결과, 앱 출시 이틀 후 40위에 진입했으며, 지난 8월 1일에는 2위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2023년 7월 사용자 수 급상승 앱 TOP50
‘SmartThings’가 전월 대비 7월 월간 사용자 수(MAU)가 약 55만 명이 증가해, MAU 급상승 순위 1위 올랐다. 2위는 약 53만 명이 증가한 ‘배달의민족’, 3위는 사용자가 약 51만 명이 늘어난 ‘Gmail’이 차지했다.
2023년 7월 업종별 신규설치 순위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에서는 카테고리별로 금융-‘토스’(약 42만건), 엔터테인먼트-‘쿠팡플레이’(약 59만건), 쇼핑-‘당근마켓’(약 48만건), 여행/교통-‘티머니GO’(약 51만건), 식음료-‘배달의민족’(약 55만건), 패션/의류-‘에이블리’(약 24만건)가 1위에 올랐다.
2023년 7월 월간 인기 게임 순위
‘ROBLOX’는 7월 월간 사용자 수(MAU) 약 158만 명을 기록하며, 월간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전략적 팀 전투’(약 131만 명), 3위는 ‘로얄 매치’(약 103만 명)으로 분석됐다.
2023년 7월 월간 게임 매출 순위
2023년 7월 종합 게임 매출 순위는 ‘리니지M’이 마켓 3사(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원스토어) 기준 1위에 올랐다. 이어 ‘나이트 크로우’,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