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 게임 #2

등록일 2012년04월26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온라인의 재미, 모바일로 이어간다 '실크로드M' (연내 공개 예정)


'실크로드M'은 전략형 웹게임 '실크로드W'의 모바일 버전이다.

'실크로드M'은 십자군, 아랍, 중국의 세력을 중심으로 도시와 국가를 세우고 발전시키며, 세력간의 치열한 전투 그리고 상호 협력의 무역을 통해 실크로드를 정복해 나가는 게임이다.

특히 게임을 즐기며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캐릭터의 의상 그리고 독특한 건축 양식의 건축물과 조형물로 이루어진 도시의 모습은 철저한 역사의 고증을 따라 제작되었다. 이밖에도 영웅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 장비를 장착시키고, 군대의 진영을 구성하며 타 유저와의 전투를 준비해야 한다

'실크로드M'에는 영토확장을 위해 NPC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확장전’, 세력간의 지배권을 다투는 RvR 컨텐츠, ‘거점전’ 등 PC게임 못지않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K-POP스타와 함께하는 소셜 라이프 '스타시티 모바일' (연내 공개 예정)


'스타시티'는 PC 기반의 소셜 게임으로 한국의 인기 스타들이 대거 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소셜 게임이다.

디브로스와 위메이드와 공동으로 개발하는 '스타시티 모바일'은 원작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그대로 가져오면서,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소셜 기능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시티 모바일'은 기존 농장 도시건설을 소재로 한 SNG 와 달리 인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류스타들을 영입하여 콘서트, 드라마 촬영 등의 공연을 통해 진정한 세계 최고의 스타를 내 손으로 직접 키워 나가는 것이 핵심 재미요소다.

현재 '스타시티 모바일'은 한류를 이끌고 있는 대표 연예기획사(YG, JYP, 키이스트)들과의 제휴가 확정된 상황으로, 빅뱅, 투애니원, 에프티아일랜드, 미쓰에이, 2PM, 원더걸스, 이민호 등 인기 스타들을 게임 속에서 직접 만날 수 있게 된다.

유저는 TV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던 인기 가수, 영화 배우 등의 스타들을 취향에 따라 나만의 스타로 영입하고, 월드스타로 육성시키고, 다양한 공연무대 컨셉과 스타의 공연스케줄 등을 내 마음대로 조정하며 나만의 스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전작의 인기 뛰어 넘겠다 '에브리팜2' (7월 중 공개)


'에브리팜2'는 인기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과 '에브리팜'의 후속작이다.

유저는 농장주가 되어 밀/당근/올리브/포도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해 가축을 키우고, 닭/토끼 등 가축 생산물을 이용해 공장도 운영하는 등 농장을 키워나가는 게임이다.

'에브리팜2'는 전작에 비해 한층 강화된 게임 시스템 그리고 더욱 풍부해진 콘텐츠를 통해 기존작보다 재밌고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선보인다.

특히 소셜 기능은 친구들과 다양한 아이템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선물 시스템, 친구들과의 거래를 통해 쌓아가는 소셜 포인트, 자신의 농장 생산품을 직접 친구들에게 팔 수 있는 시장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여, 유저들에게 지속적인 할 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에브리팜2'는 마을 주민들을 통해 진행하는 시나리오 퀘스트, 두 개의 타운을 동시에 건설할 수 있는 멀티타운 시스템, 주민들과의 강화된 인터렉션를 제공하는 주민 액션 시스템 등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게임 내에 대거 등장한다.

이 외에도 '에브리팜2'는 기존작들보다 더욱 디테일하고 풍부해진 그래픽을 구현해 냈다.

 
 

누구나 즐기는 모바일 캐주얼 RPG '에픽아일랜드' (9월 중 공개)


'에픽아일랜드'는 기존에 흔히 볼 수 있던 도시 농장 건설 게임에 RPG와 전투 요소를 접목한 판타지 베이스의 소셜 RPG 이다.

이 게임은 귀여운 스타일의 그래픽을 배경으로, 유저들에게 손쉬운 플레이 방식을 제공하며 게임을 진행할 수록 깊이 있는 게임 콘텐츠가 특징이다.

특히 ‘MY FIRST RPG’를 모토로 기존에 RPG를 전혀 접해 본적 없는 라이트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개발 목표로 하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용병을 고용하고, 장비를 제작하며 자연스럽게 '에픽아일랜드'의 전투 시스템에 참여하는 등 강력한 몰입감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도 워리어, 로그, 위저드, 클레릭 등의 다양한 클래스와 꾸미기 기능을 통해 나만의 개성 표현이 가능하고, 인스턴스 던전, 장착 아이템, 재료 아이템, 직업 아이템 등 방대한 콘텐츠들을 바탕으로 RPG의 무한한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다.

 
 

중세 판타지의 귀환 '브레이브스' (7월 중 공개)


'브레이브스'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최대 5명의 영웅들로 구성된 용병단을 만들어 경쟁 진영과 숨막히는 전투를 펼치는 모바일 전략 RPG이다.

유저들은 최대 5명의 영웅들로 구성된 용병단을 만들어, ‘루니아’ 대륙 최강의 용병단을 만드는 것으로 목표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되며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명성에 따라 영웅을 고용하고 이들을 육성하여 수많은 던전의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다.

특히 영웅들은 직업별로 각기 다른 필살기를 지니고 있어, 유저들은 육성하는 영웅들의 능력에 따라서 다양한 전투 진영을 조합하여 턴제 방식의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영웅 육성 시스템, 보스 던전 및 일반 던전 전투, 아이템 제조 및 강화 시스템 등 기본적인 RPG 요소를 비롯해 명성, 경기장, 비공정, PVP 등의 다양한 경쟁 시스템들이 풍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모바일로 변신한 소셜 게임 '까페스토리아 모바일' (6월 중 공개)


'카페스토리아'는 이제는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문화인 카페를 게임 속에 삽입하여, 이용자들이 직접 카페를 꾸미고 경영하며 다양한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카페 경영 소셜 게임이다.


'카페스토리아' 모바일 버전은 개발사인 리니웍스의 자체 개발 엔진을 통해, 유저의 손맛을 자극하는 쿠키시스템, 게임 내 커뮤니티를 돕는 프렌차이즈 시스템, 이용자간의 협업을 돕는 소셜 트리 시스템, 더 인터렉티브한 손님 반응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UI, 플레이 방식을 접목한 새로운 게임이다.

이밖에도 수십 종의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나만의 개성을 담은 음식 레시피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으며 경험치 기반 랭킹, 프랜차이즈 랭킹, 요리대회, 매출 랭킹 등 탄탄한 성장과 경쟁 시스템을 갖추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친구들과 가볍게 한판 '미니게임'


'미니게임'은 가볍게 한판한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찾는 이용자들을 위해 개발중인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게임은 초성게임, 그림퀴즈, 퍼즐게임, 블록놀이, 미니액션 등 10종 이상의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미니게임'은 위메이드는 자체 서비스 브랜드 ‘위소셜’이 제공하는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을 바탕으로 소셜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초성게임은 일상 생활의 단어들을 소재로, 힌트를 내면 여러 명이 함께 고민하고 답은 유추하고 맞추는 게임이다. 답이 공개 될 때 게임에 참여한 친구들에게는 알림이 전송 된다.

그림퀴즈는 그림으로 낸 문제를 맞추는 게임으로, 친구와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향후 '미니게임'에는 가까운 지인들과 함께 즐길만한 건전한 아이디어성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계획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과 소셜 기능이 결합되어, 익명의 친구들과 즐기는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 달리 친한 친구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인기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