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 ‘붕괴3rd’, 6.9 버전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프로메어’와 콜라보레이션 실시

등록일 2023년09월15일 10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호요버스(HoYoverse)는 액션 RPG ‘붕괴3rd’의 6.9 버전 ‘꿈이 끝나는 곳의 샛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6.9 버전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S급 캐릭터 시린 ‘미라클☆마법소녀’가 등장했으며, 테마 이벤트 ‘붉은 달이 질 때’와 신규 메인 스토리 제40장 ‘상주의 칠과’ 그리고 애니메이션 ‘프로메어’와 콜라보레이션한 신규 코스튬이 추가됐다.

 

시린 ‘미라클☆마법소녀’는 기계 속성 화염 원소 딜러로 차크람을 가위로 사용한다. 필살기 발동 시 환상의 영역을 펼쳐 적을 거울 속에 가두고, 가위로 영역을 잘라 파괴해 화염 원소 대미지를 입힌다.

 

유저들은 확장 보급을 통해 캐릭터 카드 및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태고의 전승’과 ‘태고의 의지’로 캐릭터 카드와 조각을 교환할 수 있다.

 

테마 이벤트 ‘붉은 달이 질 때’에서는 마법소녀들의 멋진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숨겨져 있던 거대한 계획이 수면에 떠오르고 함장 유니버스도 클라이맥스로 향한다.

 

또한 SD 맵에서는 SD 캐릭터를 조작해 모험을 펼칠 수 있으며, 곳곳에 숨겨진 상점 코인을 획득해 성극요란 신규 코스튬 ‘밤 파도에 물드는 모래’, 수정, SP 도구, 1/3 결정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메인 스토리 제40장 ‘상주의 칠과’에서는 후카를 따라 낯선 도시 ‘폴로스’에서의 새로운 모험을 펼칠 수 있다.

 

메인 임무를 완료하면 이벤트 전용 오렌지 캔디를 획득해 이벤트 성흔 ‘브로냐·백업 (하)’, 수정, 태고의 의지, 시서 통행증 등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애니메이션 ‘프로메어’와의 콜라보레이션 기념으로 버닝 소울 빙고 이벤트를 실시, 프로메어의 불씨를 획득하고, 빙고를 완성하면 성흔 ‘프로메어·버닝 (하)’ 등이 제공된다.

 

이 밖에 이벤트 기간 중에는 지난 3일 공개된 ‘붕괴3rd’ X ’프로메어’ 컬래버 콘셉트 PV에서 선보인 신염의 율자 신규 코스튬 ‘본 인 플레임’과 시간의 인도자 컬래버 코스튬 ‘레스큐 소울’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 8일부터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진행된 ‘붕괴3rd’ 가을 팝업스토어는 일주일간 약 8,000명이 방문하며 지난 14일 성황리 종료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