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EK '철권 8', 발매 1개월 만에 전 세계 누계 판매량 200만 장 돌파

등록일 2024년02월27일 12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 Xbox Series X|S, STEAM®용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이 발매 첫날에 전 세계 누계 판매량 100만 장, 발매 1개월 만에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1개월 만에 전 세계 누계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한 것은 시리즈 사상 최고의 전 세계 누계 판매량 1,180만 장을 기록한 '철권 7'을 크게 웃도는 속도다.

 


 

더욱 활기를 띠는 '철권' 시리즈와 팬 커뮤니티
'철권 8'에서는 조만간 예정된 업데이트를 통해, 대규모 온라인 비주얼 로비 'TEKKEN FIGHT LOUNGE' 내에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복각 코스튬과 아바타용 캐릭터 스킨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게임 스토어 'Tekken Shop'을 오픈할 예정이다.


'Tekken Shop' 및 'TEKKEN FIGHT LOUNGE'에서는 다양한 IP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컬래버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며, 게임 내에서의 유저 간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철권 8'은 오프라인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4월 13일(토)부터 'TEKKEN WORLD TOUR 2024'를 개최한다. 2017년부터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TEKKEN WORLD TOUR'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가 랭킹 포인트를 경쟁하여, '그 해의 세계 최강 플레이어'를 결정하는 '철권' 시리즈의 e스포츠 신에서 가장 권위 있는 토너먼트 서킷이다. 


해당 시책과 연계하여,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한 라이선스 사업과 음악 사업 등 게임 사업에 국한되지 않는 폭넓은 사업 전개에 나설 계획이다.

 


 

'철권 8'의 매력
'철권 8'은 2017년에 가정용 게임으로 개발된 '철권 7' 이후 약 7년 만에 나온 신작으로, 최신 하드웨어(PlayStation®5, Xbox Series X|S, PC)용으로 발매되었다. 전작으로부터 반년 후의 세계를 무대로 진행되며, 자신의 운명에 저항하여 아버지인 '미시마 카즈야'에게 도전하는 '카자마 진'의 성장과 각오를 그린 장대한 서사를 그린다. 총 32명 참전 캐릭터의 비주얼이 리뉴얼되고, 최신 하드웨어의 성능을 구사한 정교한 고해상도 모델링과 배틀 스테이지에 담긴 다양한 파괴 기믹, '어그레시브'라는 배틀 콘셉트를 구현한 신규 요소 '히트 시스템' 등이 손에 땀을 쥐는 '공방'과 짜릿한 '흥분'을 연출하여, 시리즈 사상 최고의 호쾌함을 선사한다.

 

또한, 자신의 취향대로 만든 아바타로 각지의 오락실을 돌아다니는 전개와 함께 배틀의 기초 지식과 실전적인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는 'ARCADE QUEST', AI 학습을 통해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재현한 고스트 데이터와 배틀을 할 수 있는 '슈퍼 고스트 배틀', 버튼 하나로 공중 콤보 등의 다채로운 기술을 펼칠 수 있는 조작 스타일 '스페셜 스타일' 등 폭넓은 유저층을 위한 모드와 기능을 탑재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