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활기 띄는 디지털TV 시장... 다나와 "80인치 이상 TV 거래액 44% 증가해"

2024년03월29일 09시41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디지털TV(DTV)시장이 모처럼만의 활기를 보이고 있다. 80인치(203cm) 이상 대형화면 제품이 시장을 견인하는 추세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지난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거래된 80인치 이상 대형TV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2월 19일~2월 27일)대비 44%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80인치 이상 TV의 시장 점유율도 크게 뛰어올랐다. 80인치 이상 TV의 거래액 점유율은 27%로 전월 동기 대비 7% 상승했다. 79인치 이하(25%) 제품과, 69인치 이하(17%) 제품의 수치를 넘어서며 사실상 시장의 주력으로 자리잡았다.

 


 

다나와 관계자는 “80인치 이상 대형화면 TV의 평균 판매가격이 하락”하고 있으며, 또 “프로야구 개막, 월드컵 예선 등 스포츠 특수가 TV수요를 촉진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본격적으로 스포츠 중계 시즌에 진입하며 TV외에도 관련용품의 거래액도 증가하고 있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거래된 구기/야구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42% 증가했으며 스포츠 신발이 20%, 스포츠 의류가 7% 증가했다.

CLEK '궤적 시리즈' 첫 작품 리메이크작 '...
한화생명e스포츠 11경기 연속 승리, 상승세...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신규 3.3 버전...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日 인기 캐...
마음AI, 국방 특화 '피지컬AI' 공개... 이...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링크드, 1.4조원 '크로스' 생태계 합류 기대... 액션스퀘어 원유...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