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게임즈 신작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 양대 앱 마켓 매출 TOP 10 진입… '젠레스 존 제로'도 9위 기록

등록일 2024년10월21일 14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2024년 10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 삼국지 전략판', '젠레스 존 제로' 등 중국 게임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다.

 

특히 이중에서도 쿠카 게임즈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구글 플레이 7위, 애플 앱스토어 10위로 양대 앱 마켓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젠레스 존 제로'도 신규 캐릭터 픽업 효과로 구글 플레이 9위를, '삼국지 전략판'도 업데이트 효과를 보며 애플 앱스토어 5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는 오랜만에 상위권에 재진입한 '에픽세븐', '잔망루피' 콜라보 효과로 순위가 지난 주보다 소폭 상승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이 눈에 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지난 주와 순위만 소폭 바뀐 채 '리니지M', '라스트 워: 서바이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로얄 매치',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이 TOP 5를 형성하고 있다. '리니지2M'(6위)과 '리니지W'(8위)도 TOP 10 진입에 성공한 모습이다.

 

이 가운데 쿠카 게임즈의 신작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가 7위를 기록하면서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다양한 직업과 특유의 비주얼이 매력 포인트인 '트리 오브 세이비어' IP 기반의 신작으로, 서비스 이후 천천히 매출 순위가 상승하면서 이번 주에는 7위로 TOP 10을 달성했다. 반짝 흥행으로 그칠지, 이후에도 순위를 유지하며 순항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호요버스의 '젠레스 존 제로'는 9위를 기록하며 마찬가지로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16일부터 시작된 '버니스 화이트' 픽업에 힘입어 순위가 대폭 상승한 모습이다. 하반기 픽업은 11월 5일까지 진행되며, 11월 6일에는 1.3 버전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확률 표기 오류로 논란을 일으킨 릴리스 게임즈의 'AFK: 새로운 여정'이 13위를 기록하며 순위를 유지 중이다. 호요버스의 '원신'은 '실로닌'과 '치오리' 픽업 효과를 보면서 주말에는 10위, 월요일에는 14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는 '버섯커 키우기'(16위), '뮤 모나크2'(17위), '로드나인'(18위), '트릭컬 리바이브'(19위) 등 지난 주와 유사한 라인업이 상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에픽세븐'이 23위로 오랜만에 상위권에 올랐다. 스마일게이트는 17일 신규 화염 속성 사수 '한낮의 유영 플랑'과 사수 전용 아티팩트 '꿈결 같은 휴일' 픽업을 선보이면서 이번 순위 상승을 이끌어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화이트아웃 서바이벌', '리니지M' 라스트 워 서바이벌', 'FC온라인M' 등이 TOP 5 내에서 순항하는 한편, 쿠카 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이 5위를 차지하면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모습이다.

 

쿠카게임즈는 최근 3.5주년 글 로벌 리뉴얼 버전 업데이트에 맞춰 '용호 리뉴얼 시즌'을 오픈하고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또 가수 김경호와의 협업으로 'NEW WAR'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이외에도 '로얄 매치', '운빨존많겜', 'FC모바일', '꿈의 정원'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쿠카 게임즈의 신작 '트리 오브 세이비어: 네버랜드'는 iOS에서 10위를 차지하면서 양대 앱 마켓 TOP 10을 기록했다.

 

11위부터 20위 사이에서는 '버섯커 키우기'(11위), 'AFK: 새로운 여정'(12위), '컴투스프로야구V24'(14위) 등 기존에 매출 순위가 높게 나오던 게임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레벨 인피니트의 신작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모바일'은 이번 주 19위로 순조롭게 출발했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과 월드 엣지가 PC 원작을 바탕으로 공동 개발했으며,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신규 기능과 원작 특유의 전략 전술 및 대규모 전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21위), '메이플스토리M'(23위), '탕탕특공대'(26위)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이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최근 진행된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효과를 보면서 오랜만에 상위권에 진입한 모습이다. 지난 주에는 28위를 기록했으며, 이번 주에는 순위가 소폭 상승해 20위 내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넥슨은 최근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피드전 카트바디 '올림포스 ZMLP 에디션', 아이템전 카트바디 '뤂의 최애 가마' 등을 추가하고 콜라보 신규 캐릭터들도 순차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