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KeG)' 리그 결선 광주에서 개최

2024년11월28일 16시41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 이하 KeSPA)가 주관하는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리그(이하 KeG 리그) 결선이 11월 30일(토)부터 양일간 광주 이스포츠 경기장(광주 동구)에서 펼쳐진다.

 

KeG 리그는 지역 대표 선발전을 통과하여 전국 결선에 출전했던 아마추어 선수들이 지역 소속으로 출전하는 리그형 대회다. 작년 신설된 이후 올해는 9개 지역에서 75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선수단이 안정적으로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리그 참가 지원금을 지원했다.

 

오는 11월 30일(토)부터 12월 1일(일)까지 열리는 KeG 리그 결선에는 9월 · 10월 리그에서 상위권에 오른 선수들이 출전한다. 월별 리그 우승자를 포함한 리그 포인트 상위 4명(팀)이 광주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종목에서는 9월과 10월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대전광역시가 리그 결선에서도 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꾸준히 상위권에서 경쟁해 온 경상남도, 전라남도, 경상북도가 1위를 탈환할 수 있을지도 이번 리그 결선의 주요 관전 포인트다.

 

FC 온라인 종목에서는 9월 리그 1위와 10월 리그 2위를 차지한 경상남도 임태산 선수와 전국 결선 1위, 10월 리그 1위를 차지한 경상남도 제휘담 선수가 결선에서도 힘을 보여줄지가 주목된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 최성학 선수와 부산광역시 김민우 선수의 활약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날 LoL 4강 1경기에서는 전라남도와 대전광역시가 맞붙고,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경상남도와 경상북도가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FC 온라인에서는 4강 1경기로 경상남도 제휘담 선수와 부산광역시 김민우 선수의 경기가, 2경기로 전라남도 최성학 선수와 경상남도 임태산 선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KeG 리그 결선에는 총 1,2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LoL 종목 우승 팀에는 상금 500만원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FC 온라인 우승자에게는 150만 원의 상금과 한국e스포츠협회장상이 함께 지급된다.

 

KeG 리그 결선은 별도의 예매 없이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현장 관람객과 온라인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될 예정이며, 온라인 생중계는 네이버 e스포츠,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SOOP,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저스트댄스 2026 에디션' 정식...
티쓰리, 2025년 두 번째 자사주 소각으로 ...
세시소프트 '아스텔리아' IP 활용한 모바일...
SRPG와 로그라이트의 조화는 성공적이었을...
그라비티, 소울라이크 보스 러시 게임 '라...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한라캐스트, 산업용 로봇주 상승... 글로벌 AI 자동차기업에 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