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학부모와 고령층 1만여 명 '게임'으로 통했다...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종료

2024년12월30일 14시4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김경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과 함께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전국 학부모(일반성인), 고령층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지난 3월부터 실시하여 12월까지 총 135회 운영하였으며, 학부모(일반성인) 및 고령층 10,000여 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학부모 대상 교육에는 인지심리학자, 게임개발자, 상담사 등 게임 관련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게임 문화 이해 및 인식 개선’, ‘게임 이용 지도 방법’, ‘게임 관련 진로 및 직업’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고령층 대상 교육에는 교육 현장 수요를 반영한 ‘보드게임 체험교육’을 신규 개설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운영하였다. 고령층 대상 ‘보드게임 체험교육’은 게임 활용 교육을 통해 고령층 정신 건강 증진 및 인지 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게임으로 인한 갈등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자녀와 태어나고 자란 환경이 다른 세대라는 것을 수용하게 되었다“며, ”게임을 하는 자녀를 이해하게 되었고, 게임을 매개로 자녀와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다른 학부모님들께 추천하고 싶은 교육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교육에 참여한 한 노인복지시설 이용자는 “신체활동을 하며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노후생활을 즐기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앞으로도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지속 운영,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는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2팀으로 하면 된다.

 


 


 

넥슨 '마비노기', 'NEW RISE' 1차 업데이트...
H2 중세 일본 오픈 월드 RPG '센고쿠 다이...
생성형 AI 플랫폼 '레드브릭 AI' 베타 서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
나딕게임즈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트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뱅크웨어글로벌, 스테이블코인법안 美 상원 통과... 네이버 금융...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