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 초-중등 교사 24명 대상 '2025 청소년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 종료

등록일 2025년07월28일 11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이하 ‘게임위’)는 이달 25일(금) 오후 2시 넷마블게임박물관에서 일선 초‧중등 교사 24명을 대상으로 ‘2025 청소년 올바른 게임이용 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 이용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일선 학교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컴퓨팅교사협회(ATC)와 협력하여 참가자를 모집했다.

 

교육 내용은 청소년 생활 지도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게임 등급분류 제도 기반의 게임 이용 지도 방법 ▲게임업계 종사자의 진로 강연 ▲게임사 및 게임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게임박물관 연계 체험은 참가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게임에 대한 바른 이해와 적정 등급 게임 이용 지도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게임위 서태건 위원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현장 교사들이 청소년의 올바른 게임 이용을 지도하는 데 필요한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선 교육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건전한 게임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