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시아나’ 업데이트

등록일 2025년08월07일 1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 신규 캐릭터 ‘시아나’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시아나’는 패션 모델로 화려한 성공을 이뤘지만 돌연 활동을 중단한 채 자취를 감춘 뒤 평범한 엄마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담아낸 캐릭터로 모델 체인지로 플레이 스타일을 변경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 시간 이동을 통해 운동 게이지를 모아 ‘모델 체인지’ 상태로 변신할 수 있으며, 외형 뿐만 아니라 능력치와 플레이 스타일까지 변화시킨다. 이를 통해 일반 상태(현재의 모습)에서는 파워와 안정감을, 모델 체인지 상태(과거 모델 시절)에서는 빠른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공격과 수비를 구사한다.

 

대표 스킬로는 포스트업 상태에서 턴을 하자마자 바로 덩크를 할 수 있는 ‘포스트 업 덩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5성 특성인 ‘슈퍼 모델’은 시아나의 상태에 따라 일부 스킬들에 추가 효과가 부여된다.

 

또한 일반 상태일 때는 파워 리바운드 착지 시나 덩크 시도 시 주변 적을 경직시키고, 모델 체인지 상태에서는 덩크 시도 시 상대의 블락을 회피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전술적 활용도를 높였다.

 

조이시티는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드래프트 시즌4’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5성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