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비네이션 RPG '던전히어로'의 백미 던전과 PVP

등록일 2013년06월14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포르투나게임즈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콤비네이션 RPG '던전히어로'의 사전 공개서비스(이하 Pre-OBT)를 진행했다.

핵&슬래시 타입의 던전 전투와 긴장감 넘치는 대규모 공성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던전히어로'는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친 비공개테스트와 게릴라테스트를 거치면서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던전 시스템
'던전히어로'에서 던전은 가장 중요한 콘텐츠다. 스토리와 퀘스트를 진행 및 레벨 업 장비와 아이템 획득을 위해서 가야하는 던전은 종류가 많은 만큼 다양한 공략법을 가지고 있다.

일반 던전과 하드코어 던전
'던전히어로'에서 플레이어가 자주 들어가게 되는 던전은 크게 나누어 일반 던전과 하드코어 던전의 두 종류로 볼 수 있다. 일반 던전은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데, 퀘스트도 대부분 여기서 이뤄지며 난이도도 기본적으로 혼자서 클리어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다. 즉, 혼자서 맘 편하게 언제라도 들어가고 싶을 때 들어가서 즐기면 되는 부담 없는 던전이다.

이에 비해 하드코어 던전은 몬스터들의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이 일반 던전보다 훨씬 높게 설정되어 있어서, 혼자 도전하기보다는 파티로 도전해야 안전하다.

하드코어 던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선 역할을 분담한 파티 플레이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렇게 어려운 만큼 일반 던전보다 높은 확률로 상위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일반 던전 플레이 장면

 

피로도 시스템
일반 던전과 하드코어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선 캐릭터가 가진 일정량의 피로도를 소모해야 한다. 이 피로도는 하루에 한 번 최대치까지 회복되며, 피로도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던전 입장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이때는 전장이나 오픈 필드 사냥 등 던전 사냥이 아닌 다른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좋다.

피로도는 캐시 아이템으로 충전이 가능하지만, 무분별한 사용을 막기 위해 하루에 1회로 사용이 제한된다.

보상 적립 시스템
일반 던전과 하드코어 던전을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상자를 하나 고르게 된다.

던전 보상 상자에서 등급이 낮은 아이템이 나왔거나 자기의 직업과 맞지 않는 장비가 나왔다면 적립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적립횟 수가 높을수록 다음 번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좋은 아이템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진다.



적립 횟수가 많을수록 더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던전 타임어택
던전을 클리어하면 클리어 타임이 표시되고 이 기록은 던전을 클리어한 다른 유저와 시간을 비교해 랭킹이 매겨진다.

이렇게 매겨진 랭킹이 높을수록 좋은 보상을 제공하며, 상위 5위 입상자는 화려한 날개 코스튬을 받게 된다. 랭킹은 1주일 단위로 초기화된다.




PVP 콘텐츠
던전히어로는 전장, 공성전, 필드PK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유저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장 시스템
전장은 간단히 말해 정해진 맵에서 양쪽 진영이 승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단체 PVP를 펼치는 시스템이다.

던전히어로는 자동 매칭 시스템을 이용해 전장을 신청하면 적절한 상대를 자동으로 찾아주기 때문에 참여 방법도 간단하고, 자동 매칭 덕분에 일부러 져주거나 특정 상대에서 킬을 몰아주는 어뷰징도 방지할 수 있다.

전장을 통해 캐릭터는 계급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계급이 올라가면 PVP에 특화된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어 더욱 PVP에 강해질 수 있다.

공성전 시스템
공성전은 길드들이 성을 차지하기 위해 펼치는 대규모 전쟁이다. 기본적으로 수성을 하는 쪽이 유리하지만, 일단 성을 차지하게 되면 다른 유저로부터 세금을 걷을 수 있는 등 경제적으로 막대한 이득을 누릴 수 있으므로 도전해볼 가치는 충분하다.

또한, 공성전을 통해 차지한 마을을 거점으로 길드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다른 길드와 전쟁을 벌이는 영토 점령전 콘텐츠도 추가될 계획이다.

필드PK
필드PK는 필드에 리젠되는 보스를 처치하고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다른 캐릭터와 전투하는 시스템이이다.

던전히어로는 PK를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PK에서 이겨도 큰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져도 멀리 떨어진 안전지대에서 부활하고 부활 디퍼프만 걸 뿐 큰 패널티를 주지 않는다. 또한, 20레벨까지는 기본적으로 아예 PK가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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