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공식 개발자 커뮤니티, 1주일 만에 1000명 회원 모였다

등록일 2014년03월25일 11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에픽게임스코리아가 언리얼 엔진4 멤버십 라이선스 출시와 함께 오픈한 '한국 언리얼 엔진 공식 개발자 커뮤니티'가 1주일 만에 1000여명의 개발자가 가입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픽게임스는 'GDC 2014'에서 월 19달러의 요금(+게임 출시 후 수익의 5%)에 게임 별 라이선스가 아닌 개발자 별 라이선스로 바꾸는 등 혁신적인 정책을 포함한 언리얼 엔진4 멤버십 라이선스를 발표해 세계 개발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멤버십 라이선스 발표와 함께 열린 한국 공식 언리얼 엔진4 개발자 커뮤니티와 페이스북에는 오픈 1주일 만에 게임 개발자 1000명 이상이 가입해 가격 장벽을 낮춘 언리얼 엔진4에 대한 개발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 오픈 1주일 만에 1000명이 넘는 개발자가 참여해 놀랐다"며 "온라인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도 뜨겁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게임 개발은 물론 논문 작성, 연구 등 다방면에서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가장 빠른 한글화 등 한국 개발자, 언리얼 엔진 유저들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다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