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페이스북 탄생 예고? '카카오스토리' 웹버전 공개

등록일 2014년05월26일 18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26일 새롭게 공개된 카카오스토리의 BI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의 통합법인 ‘다음카카오’ 출범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가 26일, ‘카카오스토리’의 웹버전(https://story.kakao.com)을 공개했다.

웹버전의 카카오스토리는 기존 모바일 버전의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와 PC와 태블릿(Tablet)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 이메일로 동록된 카카오계정을 통해 접속(Login)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친구 리스트를 비롯해 글, 사진, 동영상 공유 등 모바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카오스토리 공식 페이지와 개인 공간인 ‘내스토리’에도 각각 고유의 인터넷주소(도메인)를 부여해 친구 및 지인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를 링크(Link) 공유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친구와 나누는 등 게시물의 성격에 따라 모바일과 PC를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이밖에도 카카오뮤직 연동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프로필 음악 설정은 물론, 카카오스토리를 통한 음악소개와 감상, 사용자간 뮤직룸 방문도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 오픈과 함께 카카오스토리의 새로운 로고(BI)를 함께 공개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소통이 여러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루에 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즐거움과 소소한 감동들을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공감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