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로 귀환

웹게임으로 즐기는 마이트앤매직의 중독성

등록일 2011년01월14일 18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전략 RPG의 전설 마이트앤매직이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로 돌아왔다.

마이트앤매직은 1986년 ‘The Secret of the inner Sanctum’ 출시를 시작으로 25년 간 총 14편의 시리즈를 통해서 전 세계 `1억 명의 유저들이 경험한 RPG 게임의 살아있는 역사로 불리는 게임이다.

이번 ‘Heroes of Kingdoms’ 시리즈를 통해 기존의 세계관과 전략적 요소를 고스란히 웹으로 옮겨와 시리즈 최초 Web-Browser Based Online 버전으로 출시하여 기존 Might and Magic 팬층 뿐만 아니라 웹게임 유저들도 모두 함께 온라인에서 무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변신했다.

오는 17일 오픈 베타테스트를 앞둔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킹덤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Heroes of Might and magic Series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Heroes of Might and Magic, HoMM) 시리즈는 3DO의 자회사 뉴 월드 컴퓨팅의 개발자인 Jon Van Caneghem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울티마 등과 함께 세계 제 3대 롤플레잉 게임 중 하나라고 일컬어지는 ‘마이트 앤 매직’의 외전 격으로 당시에는 생소했던 턴방식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연 게임.

공식 시리즈 리스트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 (1995)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 (1996)
확장팩: The Price of Loyalty (1997)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II
확장팩: 아마겟돈 블레이드 (Armageddon's Blade) (1999)
확장팩: 쉐도우 오브 데스 (Shadow of Death)(2000)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IV (2002)
확장팩: 게더링 스톰(The Gathering Storm) (2002)
확장팩: 윈드 오브 워(The Wind of War) (2003)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V (2006)
확장팩: 운명의 망치 (Fate of Hammer) (2006)
확장팩: 동방의 부족 (Tribes of East (2007)

게임의 목적
도시를 생성한 장소에서 전투와 발전을 하면서 주변에 있는 유저와 대결을 하거나, 같이 협력해서 아샤의눈물(Tears of Asha)을 획득 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이다.

4개의 종족은 ‘Heroes of might and magic V’와 동일한 특징을 띄고 있고, 종족은 Haven(보석과 수정, 백마법과 흑마법), Academy(보석과 황, 백마법과 소환술), Inferno(황과 수은, 흑마법과 파괴), Necropolis(수은과 수정, 흑마법과 소환술)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하게 되고, 각각의 종족에겐 장단점이 존재한다.

 


게임의 특징
각 서버는 약 5천명이 활동할 수 있으며 게임 세계는 몇 개의 시즌으로 구성되어 각각 다른 규칙과 옵션들이 존재하게 된다. 모든 서버가 종료되면 새로운 시즌이 시작. 즉 하나의 연맹이 승리 조건에 도달했을 시 첫 번째 시즌 종료의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승리하려면 13개의 'tear structures' 를 건설하고 14일간 지켜야 한다. 시나리오를 완성한 연맹은 명예의 전당에 기록되며 해당 시즌 동안 달성한 성과에 따라 각기 다른 시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전작들의 가장 큰 특징이었던 턴제방식의 전투를 기본으로 유닛간 상성 시스템을 계승, 적은 병력으로 많은 병력과의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 각 전투의 성과에 따라서 다른 전투결과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Friend Key기능이 있어서 유저가 친구와 게임을 비슷한 위치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싶을 때 해당키를 이용하여 인접한 위치에 도시를 생성할 수 있다. 처음 시작할 때 각 유저는 세계의 중심을 기점으로 소용돌이 모양으로 유저의 마을이 건설된다.


퀘스트
3개의 시작 퀘스트가 있으며, 게임의 기초 플레이와 UI를 유저에게 설명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초반 퀘스트를 통해 게임 플레이에 대한 방법을 배우고 여분의 자원 또는 아이템, 군사 유닛 등을 얻을 수 있게 구성됐다.

게임 내 퀘스트는 크게 초보자 퀘스트(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이해와 게임의 기능 학습), 성장 퀘스트(유저가 게임 내에서 더 강하게 함), 스토리 퀘스트(Asha land에 대한 이야기를 유저에게 전달), 일일 퀘스트(유저가 매일 수행할 수 있은 퀘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도시
종족 선택 시에 유저는 자기만의 도시를 갖고 시작하게 되는데, 도시를 늘리기 위해서 다른 유저에게 양도를 받거나, 강탈을 하면 된다. 단 늘릴 수 있는 도시는 13개가 한계이다. 도시는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 자원의 생산, 군사징병, 영웅고용, 마법개발, 다른 유저와 교역을 위한 장소이기 때문에, 도시는 게임 진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영웅
영웅은 유저가 징병해서 보유하고 있는 군사들의 리더가 되고, 영웅이 통솔하는 군사의 부대는 공격/방어 추가 보너스 속성치를 부여 받기 때문에, 영웅이 있는 부대와 없는 부대는 전투에 있어서 승패가 갈리는 열쇠와 같다. 그리고 영웅에겐 특별한 스킬이 있는데 클래스마다 틀리고, 영웅이 부여 받은 능력들 중에 도시에서 건축 중인 건축물의 건축속도를 단축시켜주는 능력과 부대 전투시에 추가적으로 마법 데미지를 주는 클래스가 존재한다.

연맹
연맹은 각 서버 내에서 진행되는 시즌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각각의 유저들이 힘을 합쳐야 하기 때문에 연맹을 맺어야만 한다. 그리고 연맹의 구성원들의 활동에 따라 진행되고, 연맹레벨에 맞춰 구성원들에게 지급되는 보너스가 지급된다.


랭킹
랭킹은 크게 개인랭킹과 연맹랭킹으로 나뉜다. 지배, 재산, 명예의 항목과 건설, 고용, 전투를 통해 계산되고, 이런 순위는 어떤 연맹이 최강의 연맹인지 알 수 있고 개인의 랭킹 순위도 알 수 있다.

혼돈의 왕국 (인던)
다른 유저와의 전투가 싫고 도시의 외곽에 있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리 했다면, 인던에서 전투를 추천한다. 인던은 외부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으며 유저 혼자서 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지금은 ‘Lost Key’의 던전만 존재 한다. 추후에 계속 도전적인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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