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기간 동안 증가했던 온라인게임의 PC방 사용량이 연휴가 끝나면서 전반적으로 감소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주간 종합 게임 동향(2014.09.15~2014.09.21)'을 살펴보면, 전주 추석 연휴기간 동한 증가하였던 사용량이 연휴를 끝으로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양상을 보였으며, 20위 권 내에 위치한 게임 전체의 사용시간 또한 대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챔피언 및 스킨 세일' 이벤트를 진행 중인 '리그오브레전드'는 사용시간이 -22.27% 감소하면서, 39.25%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보였으나. 순위는 변동이 없이 1위 자리를 유지하였다. 지난 주를 시작으로 'UPGRADE! PC방 핫타임!', '매일접속! 매일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 중인 '피파온라인3'은 전주 대비 사용량이 -47.14%로 대폭 감소하였으나, 12.89%의 점유율을 기록하였고, 순위 또한 변동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지난 9월 17일부터 '제 3전, 각성전' 이벤트를 진행 중인 '아이온'은 전주 대비 사용량이 -21.86% 감소하였고, 2.99%의 사용시간 점유율을 보였으나, 순위는 1계단 상승한 5위에 위치하며, 사용시간이 전주대비 -28.39% 감소한 '스타크래프트'와 자리를 맞바꾸었다.
9월 18일 '소리능력자-파문의 선율 리첼 업데이트'와 함께, 19일 '리첼의 굿모닝 알람몬' 이벤트를 진행 중인 '사이퍼즈'는 전주 대비 사용시간이 -25.79% 감소하였으나, 순위는 변동 없이 11위를 유지하였다. 지난 주 '도전! 최고의 메달 예측 승부사' 이벤트와 동시에, 9월 17일부터 '아인하사드의 티셔츠:The SpecialisT' 이벤트를 진행 중인 '리니지2'는 사용시간이 -17.74%로 금주 하락세 대비 비교적 소폭 감소하면서, 1.13%의 점유율을 기록하였고, 순위는 1계단 상승한 12위에 위치하였다.